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유종합
화섬
인비스타, 2023년 中 ADN 설비 가동
중국에 나일론6 수요 충족위한 대규모 투자
기사입력: 2018/08/09 [11:18]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인비스타(INVISTA)는 지난 5년간 Shanghai Chemical Industry Park에 15만톤 규모의 헥사 메틸렌 디아민(HMD)공장과 15만톤 규모의 폴리머 공장을 포함, 나일론 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중국에 6억달러 이상을 투자해왔다. 

 

특히 최신 나일론 제조 매체인 무색 액체의 아디포니트릴(Adiponitrile)기술인 ADN기술을 중국에 제공하고 나일론6에 대한 강력한 현지 수요를 충족시키는데 주력했다.

 

최소 30만톤 규모의 공장에 대한 엔지니어링이 10억달러를 초과하는 투자가 진행되고 있다. 2020년 완공을 목표로 2023년부터 본격 가동을 시작한다.

 

인비스타의 Kyle Redinger 부사장은 “중국의 ADN에 대한 강력한 요구와 선진적이고 에너지효율적인 기술에 대한 약속을 고려할 때 부타디엔 기반의 ADN은 지역의 자본투자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ADN 생산자보다 많은 시장에 공급하고 있어 고객이 최고의 기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용어정리]

※아디포니트릴(Adiponitrile) 분자식: NC(CH)₄

나일론의 제조 매체로 달콤한 냄새가 나는 무색의 기름 모양 액체로 된 화합물이다

 

※헥사메틸렌디아민(1,6-Hexanediamine) 분자식: C6H16N2

나일론6의 합성원료로 무색의 결정질 고체이다. 물에 용해되며, 금속과 조직에 부식성이 있어 연소하는 동안 유독 한 질소 산화물을 생성한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슈콤마보니, 송혜교와 캠페인 화보
1/5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