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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크랜드, 브랜드 런칭 30주년 파격 공모
디자인공모전서 판매금액의 3% 로열티 지급
기사입력: 2018/06/11 [11:51]  최종편집: TIN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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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크랜드(대표 곽국민)가 판매금액의 3%를 로열티로 지급하는 패션디자인 공모전을 내세워 화제다. 파크랜드는 브랜드 런칭 30주년을 기념해 지난 7일부터 7월 9일까지 ‘파크랜드 크라우드 디자인 챌린지’ 공모 접수를 통해 혁신적이고 친소비자적인 상품 디자인을 발굴하겠다는 취지에서다.

 

파크랜드 매장에서 판매 가능한 의복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되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현업에서 활동 중인 패션 디자인 전문가나 국내외 신진 디자이너, 패션디자이너의 꿈을 꾸고 있는 대학(원)생 등 참여자격 제한 없이 출품해 상품화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공모전은 파크랜드 사내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상품화 후보작으로 선정된다. 상품화 후보작은 작품에 대한 창의성, 구체성, 상업성, 브랜드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선정한다.

 

대상(상금 200만원) 1점과 일반부, 학생부로 구분해 우수작 각 10점 등 총 21점에 시상금 1300만원이 지급된다. 수상자에게는 희망 시 외부 디자이너로서 상품의 디자인을 제안할 수 있는 ‘파크랜드 크라우드 디자이너 멤버스’로 활동하는 자격이 부여된다.

이후 상품화 후보작으로 선정된 작품 중에서 상품화 가능성에 대한 검토를 통해 상품화할 디자인을 최종 확정하게 되며, 상품화 확정 상품은 상품으로 출시돼 파크랜드 매장에서 판매된다.

 

상품화 작품으로 선정된 작품의 출품자에게는 추후 구체적인 협의를 통해 판매금액에 대한 로열티(판매금액의 3%)를 지급할 예정이다. 최종 수장작 발표는 7월 19일 예정이다.

 

파크랜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패션 디자이너들에게 그들의 디자인 컨셉과 아이디어를 상업화와 연결시켜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친 소비자적인 상품 디자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상품화시킴으로써 패션 전문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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