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유종합
etc
Oeko-Tex? 등록절차 및 가이드라인 개정
4월1일부터 모든 인증시스템 및 서비스 유효
기사입력: 2018/04/08 [21:45]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 TIN뉴스

OEKO-TEX® 2018에 대한 새로운 규정이 지난 4월 1일부터 시행됐다. Oeko-Tex는 섬유가치창출체인에 대한 소비자 보호와 지속가능성을 지원하기 위해 Oeko-Tex 제품 포트폴리오의 기존 가이드라인을 수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3개월의 전환 기간에 따라 지난 4월 1일 발효됐으며, 모든 인증 시스템 및 기타 서비스에 유효하다.


수정된 Oeko-Tex 표준 및 가이드라인은 산업계의 이해 관계자와의 지속적인 경험 교환, 협력 조약 및 법적 규제 모니터링에 기반을 두고 있다. Oeko-Tex 전문가 그룹의 연구는 현행 시장 발전뿐만 아니라 진행 중인 과학혁신과 연구결과를 면밀하게 고려했다.

 

◆ STANDARD 100 by OEKO-TEX®
유기농 면으로 된 직물 또는 유기농면 제품의 경우 신청 회사가 STANDARD 100 인증서에 ‘유기농’ 또는 ‘바이오’와 같은 해당 품질 지정이 있는 품목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유전자 변형 생물체(GMO)에 대한 추가 실험실 테스트를 받아야한다 .

 

실험실 테스트는 유전 공학이 사용 된 면화 재료에 적용되었는지 여부를 증명한다. 시장에서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유기 표식 및 인증서는 유전 공학의 사용을 배제하지만, 의무적인 실험실 테스트가 필요하지 않거나 면실 종자에 대한 무작위 테스트만 필요하다. 특히 섬유에 최적화된 분자 생물학 실험실 테스트로 OEKO-TEX®의 STANDARD 100에 따라 제품 인증의 틀 내에서 향후 제품 공급 업체와 소비자에게 확실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STANDARD 100 제품 인증에 대한 모든 추가 규정에 대한 개요는 www.oeko-tex.com/std100-updates-2018에서 확인할 수 있다.

 

◆ ECO PASSPORT by OEKO-TEX®
ECO PASSPORT 인증서 발급을 위해 진행되던 이전의 2단계 프로세스가 추가 레벨을 포함하도록 확장됐다. 4월 1일부터 화학물질, 착색제 및 섬유생산을 위한 기타 보조물은 여전히 ​​OEKO-TEX® RSL 및 MRSL(레벨 1) 및 가능한 오염 물질(레벨 2)에 대한 분석 테스트를 거쳐야한다. OEKO-TEX®은 신청 기업의 현장 점검을 통해 신청자 또는 생산자가 제조 조건과 관련하여 실제로 제공된 정보를 준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다. 현장 실사방문은 OEKO-TEX®가 환경 관리와 제품 책임주의에 관한 조치를 면밀히 검토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3단계 ECO PASSPORT 인증은 올 여름부터 가능하다. 다만 화학물질 인증을 받은 회사는 현재 기존의 2단계 테스트 또는 CAS 번호 비교, 실험실 테스트 및 현장 테스트를 포함한 새로운 3 단계 검증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2019년부터는 OEKO-TEX®의 ECO PASSPORT에 따라 모든 인증에 3단계 과정이 의무적으로 적용된다. 3단계 인증 과정을 거친 ZDHC(Zero Discharge of Hazardous Chemicals)는 인증된 화학물질이 ZDHC의 제한된 섬유생산 목록(MRSL) 목록 3수준과 일치한다는 증거로서 OEKO-TEX®의 ECO PASSPORT를 승인한다.

 

◆ DETOX TO ZERO by OEKO-TEX®
DETOT TO ZERO MRSL과 OEKO-TEX® 인증에 의한 STeP에 유효한 MRSL의 비교 가능성은 DETOX TO ZERO가 STeP에 100% 통합됨에 따라 DETOX TO ZERO 고객은 언제든지 STeP로 전환 할 수 있다.  아울러 DETOX TO ZERO 평가 도구 및 상태 보고서를 재구성해 사용자 편의성과 명확성이 개선됐다. 관련 내용은 www.oeko-tex.com/detoxtozero의 가이드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LEATHER STANDARD by OEKO-TEX®
가죽 관련 표준에 따라 비스페놀 A(Bisphenol A), 방향족 아민아닐린(the aromatic amine aniline) 및 알킬페놀(펜틸 및 헵틸 페놀)은 가죽 표준에 포함된다.
자세한 내용은 www.oeko-tex.com/ls-updates-2018을 참조하면 된다.

 

◆ MADE IN GREEN by OEKO-TEX®
OEKO-TEX® 제품 라벨인 ‘Made in Green’ 발행에 필요한 최소 요구 사항 및 기준이 개정됐다. 업데이트 된 최소 요구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oeko-tex.com/madeingreen의 MADE IN GREEN 표준 문서를 참조하면 된다.

 

◆ STeP by OEKO-TEX®
회사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STeP 평가의 범위는 질문 카탈로그를 압축해 크게 줄였다. DETOX TO ZERO의 통합으로 이제 STEP 인증 및 상태 보고서에 DETOX TO ZERO에 대한 추가 정보가 제공된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예작-까스텔바작 협업 셔츠, 내년 연중 판매
1/5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