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연구기관
中 패션전문가에 K-콘텐츠 커머스 전략을 묻다
패션산업연, ‘글로벌 K컨텐츠 커머스 전략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18/04/05 [10:07]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 TIN뉴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은 4월 24일 오후 1시 30분 삼성동 섬유센터 17층 대회의실에서 ‘글로벌 K-콘텐츠 커머스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중국의 패션산업은 IT와 모바일을 기반으로 끊임없이 진화하며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나 우리나라 패션업계의 대 중국 진출은 그 발전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커프상해문화전파유한공사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중국 온·오프라인 마케팅, 홍보, 판매 분야를 담당하는 현지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변모하는 중국 시장 현황 을 파악하고 대응 전략을 논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이번 세미나는 총 두 개의 주제발표와 패널토론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로는, 중국의 대표적 패션 마케터인 양대준 총재(우의국제브랜드(북경)유한공사)의 ‘중국 패션산업 온·오프라인 시장상황 분석’에 이어, 패션상품 완사입 판매로 중국 온라인 커머스 매출 2위의 JD.COM 여성복 매입부 싱치엔 총감의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 및 판매전략’을 소개한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은 ‘중국진출을 위한 사전홍보와 유통환경’을 주제로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주제 발표자 2인과 함께, 상해POP패션정보그룹의 장웨이 부총경리, 패션유통전문잡지 The Fashion Shop의 이욱효 총경리, 미디어를 활용한 컨텐츠 커머스 업체인 ㈜더플릭스 서성호 대표가 참여한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주상호 원장은 “중국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한국 패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전략 수립에 실질적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하며, 향후 패션 브랜드를 위한 중국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발굴 기획에 많은 관심을 기울일 계획임을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주상호 원장은 “징동닷컴, 상해POP패션정보그룹과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하여 한-중 간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시장정보를 공유하고, 판매망을 구축하는 등 한국 패션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자 한다”면서, 향후 패션 브랜드를 위한 중국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 발굴 기획에 많은 관심을 기울일 계획임을 밝혔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KUHO, ‘마마콤마’ 서형인 작가와 협업
1/8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