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협회·조합
패션코드 18 F/W, 15일 화려한 막 올린다
한콘진, 15~17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서 패션문화마켓 개최
기사입력: 2018/03/12 [11:11]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지난해 9월 18일부터 20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 패션코드 2018 S/S   © TIN뉴스

 

수주회·비즈매칭·네트워킹 디자이너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회장 송지오)가 공동주관하는 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 2018 F/W’가 오는 15일부터 사흘간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된다.

 

패션코드는 국내 패션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 강화 및 국내외 유통 확대를 위해 연 2회 개최되는 패션문화마켓으로, 국내외 주요 디자이너 및 신진 브랜드들이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올해 9회째를 맞는 패션코드는 ▲국제 패션 수주회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 ▲네트워킹 파티 ▲참가 브랜드 패션쇼 ▲코드마켓(B2C 마켓) ▲디자이너 아트워크 엽서 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 지난해 9월 18일부터 20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 패션코드 2018 S/S     © TIN뉴스

 

국내 주요 디자이너 브랜드 및 신진 디자이너 대거 참여, 수주실적 상승 기대

 

사흘에 걸쳐 진행되는 ‘국제 패션 수주회’에는 100여 개의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한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문수권세컨(MSKN2ND)의 권문수, 라이(LIE)의 이청청, 파츠파츠(PARTsPARTs)의 임선옥 등 국내외 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고 있는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차세대 기대주인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해 수주회의 질적 향상과 더불어 수주실적 상승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도 한층 강화된다. 사전 선호도 조사를 통해 매칭된 참가 브랜드와 바이어 간의 심도 있는 1:1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브랜드 모두 최소 1회 이상 바이어와의 미팅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16일에는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 국내외 패션업계 관계자들과 디자이너들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정보를 나누는 글로벌 패션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 지난해 9월 18일부터 20일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린 패션코드 2018 S/S     © TIN뉴스

 

패션쇼·코드마켓·아트워크 전시 등 다양한 부대 행사 마련… 볼거리 가득

 

이번 패션코드에는 ‘씨지엔이(C-ZANN E)’, ‘데일리 미러(DAILY-MIRROR)’, ‘로얄레이어(ROYAL LAYOR)’ 등 총 10개의 국내 브랜드가 단독 패션쇼를 통해 올 가을, 겨울 시즌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인도네시아의 ‘바띠크(Bateeq)’와 ‘카미(Kami.)’ 등 2개의 해외 브랜드가 연합 패션쇼를 펼친다.

 

더욱 풍성해진 부대행사도 패션코드의 또 다른 볼거리다. 행사기간 중 상시 운영되는 ‘코드 마켓’에서는 일반인 관람객들이 총 46개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참가 디자이너의 개성을 담은 ‘디자이너 아트워크 엽서 전시’는 패션코드를 방문한 이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패션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패션쇼를 참관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패션코드 홈페이지(www.fashionkod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패션코드 18 F/W 포스터   © TIN뉴스

 

▲  파츠파츠(PARTsPARTs) 패션코드 패션쇼가 3월 17일(토) 오후 5시에 열린다.  © TIN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블랭크블랑, 런던 감성 2번째 컬렉션
1/6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