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염색/염료
염색
안산, 염색업체 백연 및 미세먼지 저감 지원
기업당 보조금 8천만원, 융자 10억원까지
기사입력: 2018/01/29 [18:39]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 TIN뉴스


안산시가 백연 제거와 악취 해소에 발 벗고 나섰다.

안산시 산업지원본부는 지난 25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2018년 중소영세사업장 미세먼지 개선 및 염색단지 백연저감 보조금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보조금 지원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체 임원 및 환경 담당자를 비롯해 환경방지시설 시공업체,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방지시설 개선사업 보조금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미세먼지 보조금 지원사업에 따라 영세사업장이 악취(VOCs) 및 대기방지시설 개선, 또는 노후시설을 교체할 경우 업체당 최대 8000만원까지 지원해준다. 보다 효과적인 백연 제거를 위한 시설 개선을 시도할 경우에는 방지시설당 최대 1억4천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한다. 

 

또한 관내 산업단지 소재 중소기업이 환경오염 방지시설과 유해화학물질 안전시설을 설치할 경우 설비 설치자금을 업체당 10억원까지 무이자로 지원한다. 

 

안산시는 작년까지 환경보전기금 융자 213개소 280억원, 악취방지시설 개선보조금 지원사업 250개소 98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이로 인해 악취 관련 민원은 지원사업 이전에 비해 83%나 감소했다. 

 

산업지원본부 관계자는 “산업단지 중소기업의 미세먼지 개선 보조금 및 융자 지원 사업과 더불어 협력기관을 통한 현장방문 맞춤형 기술지원 사업도 병행하여 기업의 애로사항도 함께 해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산시 산업지원본부 산단환경과(이윤병) TEL.031-481-2906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