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정부
정부 R&D 설명회 및 기술애로 상담회 개최
17일(수) 중기중앙회에서 CEO와 임직원 150명 대상 진행
기사입력: 2018/01/08 [14:41]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지난 2016년 12월 알기쉬운 2017년도 중소기업 R&D 및 사업화 지원사업 설명회     © TIN뉴스

 

정책정보공유-교육-애로상담 ‘원스톱 기술지원의 場’ 마련

 

4차 산업혁명 전환기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정책정보공유-교육-기술애로상담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중소기업 원스톱 기술지원의 장(場)’이 마련된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는 1월 17일(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원광연),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최철안)과 함께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 CEO와 임직원 150명을 대상으로 ‘2018년 정부 R&D 설명회 및 기술애로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금년도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R&D 지원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 R&D 담당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지원과제 참여방법과 절차에 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그동안 중소기업의 주요 애로사항으로 꼽혀온 연구인력 구인난과 저조한 사업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가과학기술연구회·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한국기계연구원(KIMM)을 비롯한 11개 연구기관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안내하는 한편, 기술애로 상담이 동시에 진행되어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소기업중앙회 김형태 부회장은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서는 사업화를 위한 내실 있는 R&D가 필수적이며”이라며 “많은 중소기업이 이번 설명회와 상담회를 통해 다양한 지원기관을 활용하여 혁신성장의 길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에서 15일까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취재부 tinnews@tinnews.co.kr

 

▲  2018년 정부 R&D 설명회 및 기술애로 상담회   © TIN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아웃도어는 아재패션 이제는 No
1/8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