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택과집중
World Market
애플, 中 의류업체 ‘브랜드 카피’로 피소
콘, “애플이 자사 앱스토어 로고 카피해”
기사입력: 2018/01/02 [09:45]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 TIN뉴스

중국 의류업체 콘(Kon)이 애플이 자사 브랜드 로고를 카피했다며 중국에서 소송을 제기했다. 콘은 펑크 록 그룹 섹스 피스톨즈(Sex Pistols)의 곡 ‘Anarchy In The UK’에 영감을 받아 2009년 설립된 의류 브랜드다. 콘의 브랜드 로고는 죽음을 뛰어넘는 힘을 상징하는 삼각형의 해골로 이루어져 있다.

 

애플은 지난 8월 기존 앱스토어 로고를 새롭게 변경했다. 콘의 로고는 앱스토어 로고와 비교하면모양은 유사하지만 끝이 둥글지 않고 날카롭다.

 

콘은 자신의 로고가 중국에서 상표권을 보유하고 있다며 아이폰 및 맥OS에 사용되고 있는 앱 스토어 로고가 중국의 저작권법을 위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콘은 애플이 공식 사과하고 손해배상을 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 사실을 처음 보도한 IT매체 폰 레이더는 베이징 인민법원이 이 소송을 접수했다고 전했다. 애플은 올해 퀄컴, 삼성전자, 코어포토닉스 등과 수 많은 소송을 이어오고 있다.

작년에 애플은 중국의 한 가죽 제품 제조사와 ‘아이폰(iPhone)’ 상표권 소송을 놓고 분쟁을 벌이기도 했다. 그 결과 애플은 아이폰 상품의 독점권을 잃고 공동 사용하라는 판결을 받기도 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아웃도어는 아재패션 이제는 No
1/8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