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연구기관
융합섬유硏, 패션소재社 개발역량 ‘UP’
80여개 수요 맞춤형 시제품․의류완제품 개발
기사입력: 2017/12/12 [11:20]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 TIN뉴스


ECO융합섬유연구원(원장 김인관)이 주관해 지역 내 5개 패션소재업체들이 참여한 ‘의류생활 섬유기획 및 개발역량강화사업’이 올해도 총 80여개 시제품과 의류완제품을 내놓으며 성공적인 한 해를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기업들은 “제품 기능성과 마케팅력이 크게 향상되어 기업경쟁력이 제고됐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에 융합섬유연구원은 지난 5일 산업통상자원부 “의류생활용 섬유기획 및 개발역량강화사업”에 참여한 (유)오가닉코리아 등 5개 기업이 올 한 해 동안 개발한 소재에 대한 사업성과 발표 및 수혜기업 간담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공개했다.

 

“의류생활용 섬유기획 및 개발역량강화”사업은 융합섬유연구원이 사업비 3억1,000만원을 투입해 지난 1년 동안 진행해 온 사업이다. 우수한 소재개발력을 갖춘 글로벌 벤더기업에 연계되어있는 수요맞춤형 패션소재기업의 기술력 향상을 통한 패션소재 및 패션제품의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하도록 맞춤형 정보제공, 시즌샘플기획 및 제작, 수혜확대 맞춤형 프로모션을 지원했다. 

 

2017년 참여기업으로는 ㈜성실섬유, (유)오가닉코리아, ㈜스포릭, ㈜우성에프엔티, ㈜J&J USA 등 총 5개 패션소재기업이며, 이 사업의 지원을 받아 80여개의 소재 시제품 및 의류 완제품을 개발하였으며, 맞춤형 트렌드 정보제공 및 소재개발 애로기술 지도를 통해 제품 기획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마련됐다.

 

▲     © TIN뉴스

 

본 사업을 통해 ㈜성실섬유는 고기능성 섬유인 한지사와 오가닉 코튼 등 천연소재와 흡한속건성, 항균성, 소취성능 등 다양한 기능성을 지닌 소재와 융복합해 이전 제품보다 뛰어난 고부가가치 기능성 유․아동 내의류 원단을 개발했다.

 

(유)오가닉코리아는 천연소재인 셀룰로오스 원사와 유기농소재인 Organic Color Melange, GRS 인증 리사이클섬유 등의 소재를 이용하여 다양한 멜란지 색상을 구현하는 고급화된 유소아용 의류 제품을 개발하여 친환경 웰빙 트랜드 시장에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스포릭은 겉면은 폴리에스터를 사용하고 피부에 닿는 면은 폴리프로필렌을 사용함으로써 땀을 순간적으로 배출하여 퀵드라이를 통한 쾌적성과 활동성을 극대화하는 양면니트제품을 만들어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기능성제품으로서의 차별성을 부각시켜 스포츠 등산레져용, 헬스 요가용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시장 매출확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우성에프엔티는 코튼 외에 모달, 텐셀, 코튼/모달 등의 친환경 후염 컬러멜란지사를 이용하여 다양한 조직의 차별화 니트 원단을 개발하여 기존에 면과 면혼방사가 가지는 부드러운 감성을 극대화하고 기본 물성을 개선, 차별화된 외관과 터치 개선 등을 통한 새로운 감성의 친환경 고부가가치 니트 원단을 개발했다.

 

㈜J&J USA는 피부에서 나오는 땀을 빨아들여 옷 바깥으로 신속하게 배출하는 흡습속건 기능이 일반 면보다 14배 가량 뛰어난 친환경 기능성 소재인 쿨맥스(Coolmax) 원사를 사용하여 무봉제(Seamless) 편직공법을 통한 스포츠 웨어 및 악세사리류 등 전략아이템을 개발했다.  

 

융합섬유연구원 김인관 원장은 “고부가가치 패션소재 기획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컨설팅 지원을 통해 수요맞춤형 패션소재 기업들이 바이어 니즈에 적합한 소재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기업지원에 앞장서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올 여름, ‘에잇세컨즈’ 입고 출근한다
1/1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