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선택과집중
World Market
中, 내년 3월 이후 면화 매도가격 하락
면화 공급량 증가에 비해 수요 상승 비관적
기사입력: 2017/12/07 [09:57]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중국 신장 하미시의 면화 수확현장     © TIN뉴스

지난 10월 중국면화협회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중국 12개 성에서 채취한 면화의 판매량 분석결과, 재배지역의 기상조건이 좋아 면화 채취 속도가 빨라 10월말까지 전국 면화재배지역의 83.6%가 채취를 완료했다. 이는 전년대비 9.81% 증가한 것.

 

전국 평균 면화거래 가격은 kg당 6.8위안으로 전년대비 6.2% 하락했다.

또 중국 전국의 올해 면화 총생산량의 예측치는 550만4200톤으로 전년대비 11.5%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10월까지 중국의 대표적인 면화 생산지인 신장 북부지역은 면화 채취가 대부분 완료됐다. 신장 남부지역은 여전히 채취가 진행 중이며, 신장 전 지역의 면화 채취 진행상황은 80% 정도다. 이는 전년대비 11.9% 정도 빨라진 것.

 

면화의 매도 상황은 74.9%로 전년대비 13.4% 증가했다. 하지만 전국의 평균 매도 가격은 전년도 대비 점점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국의 장강 유역에서 생산된 면화가격은 kg당 5.93위안, 전년대비 10.7%로 나타났다. 중국에서의 전체 면화 생산량은 증가했지만, 수요 상승에 대한 전망은 그리 낙관적이지 않다. 

 

면화의 수요가 상승하지 않는다면, 중국의 면화시장은 초과공급의 상황이 발생 할 것으로 보이며, 중국에서의 면화가격은 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 3월 이후의 면화 공급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이 되는데 이에 따라 중국의 면화 매도 가격은 점점 더 하락할 것으로 전망됐다.

 

장웅순 기자 tinnews@tin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