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유통
네파, ‘스마트 스토어’ 변신 시도
KT와 IoT 기반 스마트쇼핑 공동 마케팅
기사입력: 2017/12/07 [09:27]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네파 강릉점 내 가상현실(VR) 피팅서비스     © TIN뉴스


네파(주)(대표 이선호)가 KT와 업무협약을 맺고 강원도 강릉에서 사물인터넷(IoT)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쇼핑 공동마케팅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동마케팅은 강릉 월화거리에 조성되는 ‘강릉 IoT 스트리트’ 스마트쇼핑 서비스의 일환으로, 네파는 KT와 협업을 통해 네파 강릉 직영점을 사물인터넷 기술을 도입한 스마트스토어로 선보이게 된다.

 

네파 강릉점에서는 ‘지능형 쇼핑몰’이라는 콘셉트로 사물인터넷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실시간으로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스마트 행거’, 영상 촬영 통해 360도로 피팅이 가능한 ‘스마트 미러’, 얼굴 인식 통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스마트 브로셔’, 가상으로 피팅 체험이 가능한 ‘AR피팅존’ 등 매장 내에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실시간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

 

'스마트 행거'는 매장 내부에 들어선 고객이 행거에서 옷걸이를 꺼내면 센서를 통해 감지하고 해당 상품의 색상․가격 등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서비스다. 매장별 인기 상품부터 관련 광고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쇼핑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스마트 미러’는 피팅한 모습을 실시간 영상으로 촬영해 다양한 각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여러 가지 제품의 피팅 모습을 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2개의 영상을 동시에 띄워 착용샷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어 편리하다.

 

‘AR피팅’은 의상을 직접 착용하지 않아도 동작 및 형태인식 센서를 통해 가상으로 피팅한 모습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 브로셔’는 얼굴 인식을 통해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지능형 쇼핑 서비스다. 성별, 연령, 쇼핑패턴을 분석해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과 이벤트를 추천한다.

 

네파 마케팅본부 정동혁 상무는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경험이 중요해지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네파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스마트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T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한 스마트스토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네파 강릉점에서 첨단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하며 편리하면서도 색다른 쇼핑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