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etc
국내 패션상장사 브랜드평판은 몇 점?
1위 BYC, 2위 신영와코루, 3위 LF
기사입력: 2017/12/05 [18:31]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자료출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TIN뉴스


국내 패션상장사 중 브랜드 평판이 좋은 곳은 어디일까?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올해 11월 3일부터 12월 4일까지 패션상장사 브랜드 빅데이터 4604만40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파악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순위를 매겼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패션(섬유, 의류, 신발)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패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TOP 10은 1위 BYC, 2위 신영와코루, 3위 LF, 4위 일신방직, 5위 신세계인터내셔날, 6위 휠라코리아, 7위 대한방직, 8위 한섬, 9위 동일방직, 10위 F&F 순이다. 국내 대표적인 이너웨어 브랜드 업체인 BYC와 신영와코루가 나란히 1,2위에 랭크됐다. 또 일신방직, 대한방직, 동일방직 등 국내 면방 대표기업들도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평판지수 총 780만8411로 1위를 기록한 ㈜BYC(대표 유중화)는  모든 항목지수에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참여지수 3만4,869 ▲소통지수 18만3,076 ▲커뮤니티지수 110만4,955 ▲시장지수 648만5,510다.

 

브랜드평판지수 총 311만2498로 2위를 기록한 ㈜신영와코루(대표 이의평․이호성)는 ▲참여지수 4,840 ▲소통지수 1만4,998 ▲커뮤니티지수 6,731 ▲시장지수 308만5,929다.

 

브랜드평판지수 총 280만5235로 3위를 기록한 ㈜LF(대표 구본걸․오규식)는 ▲참여지수  4만0,091 ▲소통지수  28만5,335 ▲커뮤니티지수 184만7,446 ▲시장지수 63만2,363로 나타났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