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정부
서울시 의류패션산업 생태계 구축 시동
스마트봉제시스템 등 4개 유망R&D과제 추진
기사입력: 2017/11/21 [18:04]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 TIN뉴스


서울시가 의류패션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제조업-서비스업 간 균형 잡힌 발전, 그리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유망 R&D과제 발굴에 나섰다. 지난 15일 건국대학교 공학관에서 건국대학교 주관으로 열린 ‘도심형 산업생태계 구축 지원 사업 세미나’에서 4가지 유망 R&D과제가 공개됐다.

 

이날 세미나는 ‘서울시 산학연 협력사업 도심형 산업 생태계 구축 지원 사업’ 보고 및 의류패션산업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유망 과제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의 주관기관 책임자인 건국대학교 유기나노시스템공학과 박창규 교수는 관련 유망 과제들에 대한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망 R&D과제는 ▲스마트 봉제관리 시스템 개발 ▲한국관광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한국패션상품 스마트 쇼핑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셀프 3D스캔을 통한 소비자 맞춤형 마스크 주문제작 콘텐츠 개발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의류설계프로그램 개발 등 총 4개다.

 

우선 도심형 소공인들의 생태계 구축에 중점을 두었다. 대량생산보다는 소량생산에 기반한  주문제작형 제품, 3D프린팅 기술 등의 생산공정시스템의 효율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아울러 외국 관광객 유치를 통한 신규시장 진출 및 소비 촉진 등 경제 활성화에도 초점을 두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