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정부
해피랜드F&C ‘제품안전의 날’ 동탑 수훈
국가기술표준원 제10회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기사입력: 2017/11/14 [18:57]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제품안전정책국장은 11월 14일(화)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2017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여, 이병혜 해피랜드F&C 이사에게 동탑산업훈장, 이주협 대륜산업 대표에게 산업포장 등 제품안전 발전 유공자(22명) 및 단체(8개 기업)에 정부표창을 수여한 후 축사를 하였다.  © TIN뉴스

 

 

제품안전 기여한 유공자·단체에 총 48점 포상 수여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정동희)은 11월 14일(화) 오후 3시 서울 코엑스(컨퍼런스룸)에서 ‘2017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품안전의 날은 ‘08년부터 개최된 제품안전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올해 10회째를 맞아 제품안전에 대한 의식 고취와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다.

 

행사에는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제품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의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훈․포장 2점, 대통령표창 2점, 국무총리표창 2점 등 제품안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와 단체에 총 48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동탑산업훈장은 유아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형광증백제’를 사용하지 않는 등 정부 기준보다 엄격한 자체 기준을 수립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이바지한 (주)해피랜드F&C 이병혜 이사가 받았다.

 

해피랜드F&C는 지난 ‘2012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도 동종 업계 최초로 의류에 오가닉 코튼, 닥 섬유 등 친환경 섬유를 사용하고, 카시트, 보행기 등에 사용하는 플라스틱 용품의 주재료를 인체에 무해한 소재로 변경한 것을 인정받으며 산업포장을 수훈한 바 있다.

 

▲  ‘2017 제품안전의 날’에서 축사를 하는 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제품안전정책국장  © TIN뉴스

 

산업포장은 구동모터 부하를 크게 줄인 송풍기, 고온(250℃)에서도 정상 작동하는 환풍기 등을 개발하여 화재사고를 감소시킨 대륜산업(주) 이주협 대표이사가 받았다.

 

단체부문의 대통령 표창은 콘센트 과부하로 인한 불꽃감지 시 냉매가 폭발하여 불꽃을 제거하는 ‘멀티콘센트’를 개발하는 등 누전 및 감전사고 예방에 기여한 (주)동양전자산업이 받았다.

 

이외에도 한국의류시험연구원 홍영전 과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FITI시험연구원 주정균 팀장이 국가기술표준원 원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  한국전기매트제조협의회에서 푸르메재단(장애인 재활병원 운영)에 전기매트 약 100개를 기증했다.    © TIN뉴스

 

또한, 부대행사로 제품안전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과 겨울철 도움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 시설에 따뜻한 전기매트를 기증하는 ‘사랑의 전기매트 기증식’도 함께 열려 한국전기매트제조협의회에서 푸르메재단(장애인 재활병원 운영)에 전기매트 약 100개를 기증했다.

 

정동희 원장은 축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제품안전에 대한 기업의 자율적 책임이 대폭 확대를 전망했다. 또한, 제품안전경영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주요업종별 소상공인 밀집지역에는 시험장비 구축을 지원하는 등 기업이 자율적으로 안전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