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협회·조합
S/S 생활용 섬유소재 트렌드 세미나 성료
패션소재협회, Reflect & Reconnect 주제로 다양한 정보 제공
기사입력: 2017/11/14 [15:35]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사)한국패션소재협회, 2019 S/S 생활용 섬유소재 글로벌 트렌드 세미나 개최     © TIN뉴스

 

최신의 소재 트렌드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2019 S/S시즌 생활용 섬유소재 글로벌 트렌드 세미나가 지난 11월 8일(수)에 섬유센터 17층에서 하반기 세미나가 개최됐다.

 

연 2회, 4월과 11월에 진행되는 생활용 섬유소재 글로벌 트렌드 세미나는 (사)한국패션소재협회(회장 이영규)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으로 진행하는 섬유패션활성화사업 중 ‘의류⋅생활용 섬유 기획 및 개발 역량강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트렌드인코리아 이은희 대표가 강사로 Reflect & Reconnect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트렌드 세미나에서는 테마에 따른 인플루언스, 컬러, 패브릭 & 패턴 등 주요 소재에 대한 다양한 글로벌 트렌드 정보가 제공됐다.

 

이은희 대표는 2019 S/S시즌에는 극단주의와 불확실성이 공존하는 시대에서 사람들은 혼란을 벗어나 삶을 발전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준을 꿈꾸게 되며, 인간 본연의 감성에 집중하여 정서적 웰빙을 추구하는 한편, 오랜 시간 축적된 지식과 감성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디지털 기술로 기존의 체제와 영역을 넘어 창조적으로 도전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분열을 넘어선 소통이 강조되고, 세계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사고방식으로의 진화가 나타나는 변화와 진화 속에서 보여지는 새로운 소비자 환경과 무드를 제시하고, 생활용 섬유소재의 트렌드와 패턴, 컬러 경향 등을 제안했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는 총 109업체 163명이 참석하였으며, 이 중 생활용 섬유소재업체 85명, 의류용 섬유소재업체 20명, 홈 인테리어업체 23명, 패션 업체 14명, 정보·기획업체 9명, 학계 및 유관기관에서 12명이 참석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2019 S/S시즌 생활용 섬유소재 글로벌 트렌드 테마     © TIN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