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책·기관
연구기관
대구 섬유패션 출연硏, 원장 모집 착수
섬개硏․패션硏, 11월 13일까지 원장 채용 공고
기사입력: 2017/11/05 [22:38]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 TIN뉴스

대구의 대표적인 섬유와 패션 관련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임기 3년의 신임 원장 공개모집에 나섰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사장 김복용)과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사장 김광배)은 지난 10월 30일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1월 13일까지 원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공고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2014년 10월 1일 12대 원장으로 취임한 문혜강 원장의 임기가 지난 10월 1일부로 만료됨에 따라 제13대 신임 원장 모집에 나선 것. 하지만 문혜강 원장은 임기가 만료됐지만 후임 원장 선임까지 공식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약 5개월째 이어진 김창규 원장 직무대행체제를 매듭짓고, 제4대 신임 원장을 모집한다. 지난해 8월 1일 취임한 백덕현 원장이 취임 10개월만인 올해 5월 19일 돌연 사임, 25일 사표가 수리됨에 따라 원장 직무대행체제로 운영되어 왔다.

 

그동안 두 곳의 원장 선임이 늦어지는데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다.

일각에서는 두 연구원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산업통상자원부 간에 소관부처가 확정되지 않았다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두 곳 모두 정부 소관부처의 관리감독 및 신임 원장 최종 승인 대상인 정부출연연구기관이기 때문이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