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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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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IS- MAKE THE FUTURE NOW
18 S/S 컬렉션에서 빗물이 고인 새벽의 거리 속 삶과 감정 표현
기사입력: 2017/10/19 [17:05]  최종편집: TIN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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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N뉴스

 

 

다양한 기능성 패브릭과 아웃도어 브랜드 디테일, 재봉기술 적용

세계 최고 독창성 매력 인정… 노루그룹, 분더샵 후원 협업 진행

 

BAJOWOO(이하 바조우)가 이끄는 99%IS-(나인티나인퍼센트이즈-)가 10월 17일, 청담동의 모던 럭셔리 스페셜티 스토어 BOONTHESHOP CHEONGDAM(이하 분더샵)에서 ‘MAKE THE FUTURE NOW-지금이 미래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2018 S/S 컬렉션을 공개했다.

 

99%IS-의 디자이너 바조우(본명 박종우)는 “99%의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지 않거나 때로는 싫어하는 1%의 문화가 나에게는 99%를 차지한다”라는 컨셉으로, 직접 체험한 다양한 문화를 매 시즌 새로운 각도로 해석하여 창의성과 완성도가 돋보이는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 디자이너 BAJOWOO 99%IS- 2018 S/S 컬렉션 MAKE THE FUTURE NOW--지금이 미래를 만든다   © TIN뉴스

  

이번 시즌에는 지금까지 10번의 컬렉션을 통해 만들어 온 99%IS-만의 오리지널리티와 아이코닉함을 종합하고, 새로운 경험과 삶에서 느낀 바를 바탕으로 새로운 소재와 패턴 및 디자인을 전개하여 99%IS-가 지향하는 미래의 방향성을 보여주었다.

 

또한 전체적인 무드를 비가 온 다음날 새벽의 도시로 연출하여 옅은 안개 속에 비가 고인 도시의 거리 속 삶과 감정을 표현해 컬렉션의 주제를 강조했다.

 

▲ MOON&CHOI가 연출한 이번 99%IS- 컬렉션에서는 비가 온 다음날 새벽의 도시를 표현했다.   © TIN뉴스

 

디자인 면에서는 지금까지 99%IS-가 보여주었던 ‘레더, 실버 지퍼, 타이트한 핏’ 등 전형적인 요소를 넘어 새롭게 개발한 패턴 등을 통해 여유로운 핏과 활동성을 강조했다. 또 다양한 기능성 패브릭과 전문 아웃도어 브랜드의 디테일/재봉기술을 적용하여 99%IS-만의 개성을 강조하면서도 실용적인 컬렉션을 선보였다.

 

비가 내린 거리를 표현한 이번 런웨이에서 모델들이 모두 컨버스(CONVESE) 슈즈를 착용한 가운데 특히 눈에 띄는 아이템은 바로 ‘슈즈 레인커버’이다.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실용적인 슈크 레인커버는 슈즈 디자이너 이선율(YUULYIE)의 지원을 통해 제작되었다.

 

▲  99%IS- 2018 S/S 컬렉션은 글로벌 컬러 트렌드를 제시해온 ‘노루그룹’의 후원으로 완성되었다.    © TIN뉴스

 

“후원과 협업 통해 새로운 프로젝트 진행”

 

특히 이번 컬렉션은 글로벌 컬러 트렌드를 제시해온 ‘노루그룹’의 후원으로 완성되었다. 컬렉션에 활용된 모든 컬러는 ‘노루 컬러연구소(NPCI)’의 컬러 시스템에 기반하여 전개되었으며 ‘노루’와 ‘99%IS-’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컬러 스프레이를 활용한 룩도 만나볼 수 있었다. 99%IS-의 유니크한 스타일과 ‘노루’의 컬러 전문성을 담은 컬러 스프레이는 내년 시판될 예정이다.

 

▲ 2018 S/S 99%IS- 컬렉션에서 선보인 ‘노루’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컬러 스프레이를 활용한 룩     © TIN뉴스

 

이번 99%IS-의 런웨이쇼는 모던 럭셔리 스페셜티 스토어 ‘분더샵’과 함께 하여 더욱 화제가 되었다.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스페셜티 스토어 ‘분더샵’은 2015년에도 바조우가 직접 수집한 헤리티지 레더 자켓 전시를 개최하기도 했으며, ‘99%IS-’를 포함하여 다수 브랜드를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고 있다.

 

▲  99%IS-는 글로벌 브랜드에서 협업을 요구할 정도로 세계 최고의 독창성과 매력을 인정받고 있다.    © TIN뉴스

 

“새로운 미래로 도약하는 디자이너 바조우와 99%IS-”

 

99%IS-는 이미 퍼렐 윌리엄스, 레이디 가가, 크리스 브라운, 빅뱅 등 글로벌 셀레브리티가 사랑하는 브랜드로 인지도를 높였으며 페이스 커넥션(FAITH CONNEXION), 맥킨토시(MACKINTOSH), 꼼데가르송(COMME des GARCONS), 캠퍼(CAMPER)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지속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독창성과 매력을 인정받고 있다.

 

▲  퍼렐 윌리엄스, 레이디 가가, 크리스 브라운, 빅뱅 등 글로벌 셀레브리티가 사랑하는 브랜드 99%IS-   © TIN뉴스

 

현재 99%IS- 컬렉션은 전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편집 매장 및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으며, 내년 파리패션위크 진출을 통해 글로벌 패션시장에서의 입지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자 한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새로운 도전을 통해 글로벌 패션시장의 이슈 메이커로 자리매김할 정이다.

 

바조우는 “99%IS-가 걸어온 길을 지나, 앞으로 걸어갈 길을 더욱 활장시킬 컬렉션입니다. 지금까지 매니아들이 사랑하는 브랜드였다면, 앞으로는 직접 매니아들을 만들어갈 것입니다. 그 가운데에 더욱 바조우스러운 컬렉션을 만들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디자이너 BAJOWOO 99%IS- 2018 S/S 컬렉션 MAKE THE FUTURE NOW--지금이 미래를 만든다     © TIN뉴스

 

▲ 디자이너 BAJOWOO 99%IS- 2018 S/S 컬렉션 MAKE THE FUTURE NOW--지금이 미래를 만든다     © TIN뉴스

 

▲ 디자이너 BAJOWOO 99%IS- 2018 S/S 컬렉션 MAKE THE FUTURE NOW--지금이 미래를 만든다     © TIN뉴스

 

▲ 디자이너 BAJOWOO 99%IS- 2018 S/S 컬렉션 MAKE THE FUTURE NOW--지금이 미래를 만든다     © TIN뉴스

 

▲ 디자이너 BAJOWOO 99%IS- 2018 S/S 컬렉션 MAKE THE FUTURE NOW--지금이 미래를 만든다     © TIN뉴스

 

▲ 디자이너 BAJOWOO 99%IS- 2018 S/S 컬렉션 MAKE THE FUTURE NOW--지금이 미래를 만든다     © TIN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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