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엘리트, 기능성 힐 서포트 실내화 출시

성장기 청소년의 발 건강과 관절 보호 위해 안정성과 편안함 강화
이너 티셔츠, 각종 잡화류에 실내화까지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제공

TIN뉴스 | 기사입력 2025/02/13 [15:40]

▲ 형지엘리트 엘리트학생복, ‘기능성 힐 서포트 실내화’ 출시  © TIN뉴스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학생 용품 원스톱 쇼핑을 위한 상품 라인업 확대의 일환으로, 안정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강화한 ‘기능성 힐 서포트 실내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실내화는 성장기 청소년의 발 건강 및 척추, 관절 건강을 위해 발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면서 온몸의 하중을 고르게 분산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제작됐다.

 

이를 위해 국내 신발전문 제조 업체인 ‘크리스틴컴퍼니’와 협업을 진행하고, 운동생리학 박사팀과의 공동 개발 및 다양한 디자인 검증과 테스트를 거쳐 기능성과 착용감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을 만들어냈다.

 

먼저 실내화 뒤꿈치 부분에는 ‘힐 서포트’ 기능을 적용했다. 힐 서포트는 발 뒤꿈치 충격을 흡수해주고, 발에 가해지는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아치 부분 역시 발바닥 아치 구조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도록 ‘아치 서포트’를 장착했다.

 

발바닥 아치가 닿는 표면에는 돌기 패턴을 넣어 자연스러운 지압 효과로 혈액 순환을 도와 발바닥의 긴장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했다.

 

하루 장시간 실내화를 착용하는 점을 고려해 신발 내부에는 환기 구멍을 내서 땀이 차는 것을 방지하고 통풍이 잘 되도록 만들었다.

 

가벼운 ‘EVA’ 소재를 사용해 무게를 줄여 발이 피로해지지 않도록 했으며, 활동적인 움직임에도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논슬립 바닥 패턴을 적용했다. 또한 청소년의 취향을 고려해 트렌디한 클로그화 형태로 디자인했다.

 

형지엘리트는 기존 상품에 고품질의 경쟁력 있는 교복 맞춤 용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엘리트학생복 매장에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구색을 갖추겠다는 방침이다.

 

앞서 지난해 신학기에는 이너 티셔츠, 벨트, 속바지 등 필수 데일리 아이템을 선보였으며, 올해는 잡화류를 강화해 스트링백과 짐색, 양말 등을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확대해 학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학생을 위한 교복 맞춤 용품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엘리트학생복이 가진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기능성을 강화한 실내화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다”며, “엘리트학생복 매장이 학생들을 위한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원스톱 쇼핑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화사·페미닌한 고윤정 아웃도어 스타일링
1/8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