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남성 브랜드 ‘시리즈(SERIES)’가 3월 1일 자정부로 사이트(by series;) 운영을 종료한다.
시리즈는 “오랜 기간 함께 해준 고객들께 감사드린다”며 “OLO 멤버십 등급·포인트 등의 혜택과 현재 사이트에 판매 중인 브랜드·제품은 코오롱 공식몰(KOLONMALL)에서 계속 구매할 수 있다”고 자사몰 사이트를 통해 공지했다.
OLO 멤버십은 코오롱FnC가 지난해 7월 개편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통합형 멤버십이다. 멤버십 승급 등급을 낮춰 신규 고객을 유입하고 VIP 혜택을 강화했다. 또 코오롱FnC가 보유 중인 브랜드에 대한 포인트나 혜택 등을 하나의 멤버십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브랜드 정체성 강화 일환으로 브랜드별로 단독 사이트를 운영하는 가운데 코오롱FnC의 시리즈 자사몰 운영 중단은 이례적인 행보다. 다만 자사 사이트 몰 운영을 중단할 것일 뿐 시리즈 브랜드 사업을 정리하는 것 아니라는 입장이다. 온라인 사업에 집중하고 동시에 타깃 고객층의 중복성을 줄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결정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코오롱인더스트리의 2024년 매출액은 글로벌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화학부문 호조에 따라 증가한 반면 아라미드 생산시설 정기보수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올해 아라미드 펄프 증설과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한 제품 라인업 다각화로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저작권자 ⓒ TIN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