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 글로벌 ESG지수 편입

'FTSE4Good' 리테일 부문 선정, 업계 평균 이상 점수 획득

TIN뉴스 | 기사입력 2024/11/28 [11:43]

 

㈜휠라홀딩스(대표 윤근창)가 글로벌 ESG지수 '사회책임투자지수(FTSE4Good)'에 최초로 편입되며,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FTSE4Good’은 런던증권거래소 산하의 파이낸셜타임스 스톡익스체인지(FTSE) 러셀이 평가해 발표하는 ESG 평가 전문 지수다. 전세계 약 8000개 기업을 대상으로 ESG 성과를 평가하고 있다.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 3가지 핵심 영역과 보건 및 안전, 반부패, 기후변화 등 300여개의 세부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한다.

 

휠라홀딩스는 올해 최초로 FTSE4Good 지수 리테일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2024년 기준 전 세계 1119개 기업이 편입됐으며 리테일 부문에 편입된 기업은 24곳이다.

 

휠라홀딩스에 따르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FTSE4Good에서 평가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공급망 관리 항목에서 최고 점수(5점)를 달성하며 공급망 전반에 걸쳐 투명성 제고와 관리 체계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휠라홀딩스는 공급망 관리 TF팀을 운영하며 공급망 내의 ESG 이슈를 관리하고 있다. 그룹 내부 관계자·협력사 협력을 통해 인권, 안전, 환경 등 ESG 이슈 관리에 대한 휠라 그룹 행동강령 준수서약을 받는 등 각종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FTSE4Good에 최초로 편입된 것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모범 기업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이정표"라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수프라, 이채영과 겨울 다운 화보 공개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