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염색/염료
계면활성제
먼저 생각하고 개발하고 서비스한다
계면활성제 국내1위 ‘스노젠’
기사입력: 2011/01/10 [11:18]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 뉴스
주)스노젠(대표 홍성길)은 섬유용·산업용 계면활성제 및 수용성 아크릴수지, 우레탄수지 전문생산업체로서 1978년부터 계면활성제를 생산·판매하기 시작한 계면활성제의 선두주자다. 현재 ISO 9001 인증을 받은 벤처기업으로 국내에 인천, 천안 생산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해외에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생산기지를 가지고 있다.

지난해 섬유용 계면활성제 및 산업용 수용성 아크릴수지·우레탄수지 분야에서 국내 매출 1위를 달성했고 R&D에 과감한 투자와 철저한 TECHNICAL서비스를 통하여 국내 계면활성제 업체에서 선두그룹을 유지 중이다.

급변하는 주위환경에 안주하지 않고 ‘먼저 생각하고 먼저 개발하고 먼저 서비스한다’는 정신으로 스노젠은 전 직원의 R&D화, 창의성 높은 우수한 인재의 발굴과 육성은 물론이고 세계 유수 기업과 공동연구 및 기술제휴를 하고 있다.

또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생산체계를 갖추어 첨단의 화학제품을 더욱 저렴하고 신속하게 세계 30여 개국에 공급 중이다. 앞으로의 화학제품은 환경친화적이 되지 않으면 안된다는 생각으로 환경친화적인 제품의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스노젠은 고급 알코올세제인 SNOGEN을 비롯하여 NONION, ANION, AMPHOTERIC, CATION 계면활성제, 환경친화성 자동차 타이어코드용 접착수지, 수용성 POLYMER SNOTEX series 등 각종 섬유에 적용되는 250여 가지의 제품을 생산·판매한다. 그 외에 각종 산업용 수용성 우레탄수지, ACRYL EMULSION, 불소 발수제 및 POLYMER, 제지, 피혁, 페수 처리약품 등 각종 산업에 상용되는 제품 또한 생산·공급하고 있다.

특히 섬유관련 분야, 방적, 제직, 염색가공 공장 등에서 고품질의 섬유제품의 생산을 위해 본사 연구소에서는 최신시설과 최고의 기술로 새로운 제품의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수용성 우레탄부문은 섬유는 물론이고 각종 산업분야에 적용되어 페인트, 제지, 카펫드, COATING, NBR/SBR라텍스 대치, 인조피혁, 금속 등 특수분야에 폭넓게 판매되고 있다.

2001년 생산이 시작된 ACRYL EMULSIN은 현재는 천안공장으로 이전 확장되어 연간 3만t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스노젠 홍성길 대표는 “스노젠이 고객만족을 위하여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꾸준한 연구개발과 판매한 제품을 끝까지 책임지는 판매 사후관리”라며 “스노젠이 세계속에서 유수의 회사들과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확보 할 수 있는 이유 또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정부지원 프로젝트(청정생산기술과제 등 6건)을 수행하는 이유 또한 이와 무관하지 않다.
특히 기술연구소 기자재는 HPLC, UV, FT-IR, GPC, GC, DSC, AAS, CCM 등 50여가지 분석기기 및 PILOT 설비를 보유중이다.

홍 대표는 치열한 경쟁속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으로 생산성 향상, 원가의 절감, 공정의 단축으로 생각하고 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고객 만족을 이룰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999년에는 INTERNATIONAL QUALITY SYSTEM PTY, LTD가 인증하는 ISO 9001을 획득, 생산·판매·사후관리에 적용함으로써 고객위주의 첨단정밀 화학제품 생산과 기술서비스 체계도 갖추었다. 모든 제품이 ISO 9001에 의거하여 생산 판매되므로 어느 업체에 어떤 롯트의 제품이 언제 판매되었는지까지 관리하고 있어 문제가 생기는 것을 사전에 예방함은 물론이며 철저한 사후관리가 가능하다.

스노젠은 21세기의 새로운 변화와 도약에 발맞추고 고객의 영원한 동반자로 ISO 규정에 의거해 연구, 제조, 판매 각 분야에서 기술과 고품질의 창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석균 기자 demol@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마코(macaw)’ 가을 신상품 50%~ 세일
1/7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