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i 컨설팅 그룹’ 본격 가동

섬개연, 원사·직물·제품개발 경력의 내·외부 전문가 구성
지역섬유기업 신제품 개발과 생산기술 애로 해결 지원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5/03 [17:29]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이 지역 섬유기업이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차별화 신제품을 개발해 당면한 어려움을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연구원 자체 예산을 투입해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ktdi 컨설팅 그룹’을 운영해 기업의 신제품 개발 활성화와 생산기술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특히 신제품 개발과 생산과정에서 기술적인 애로사항을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원사, 직물, 제품개발 경험이 풍부한 다수의 전문가를 기업에 일정기간 방문 혹은 파견해 신제품 기획과 설계부터 생산기술 지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지난달 진행한 수요조사를 통해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ktdi 컨설팅 그룹’의 외부 전문가와 내부 연구 인력이 기업을 방문해 컨설팅을 시범 실시하고 있다. 일례로 친환경 및 기능성 원사 정보에 대한 정보 부족 때문에 신제품 개발 시도를 주저하던 B社, H社, S社, O社 등 지역의 의류, 생활용 섬유 제조사가 제품개발 기획 및 생산 시 안정적으로 원사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국산 원사 정보의 제공과 소재 선정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S社에서는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직물설계에 대한 지원을 요청해 전문가의 기술 노하우와 연구원이 보유한 직물설계프로그램(WAS)을 활용해 기업의 애로를 해결하고자 힘쓰고 있다. 또한, 제품 생산 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불량에 대한 원인규명과 해결방안 마련이 필요한 H社, J社, S社를 대상으로 전문가 자문과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의 시험분석 설비를 활용해 기업 맞춤형 애로해결을 지원을 하고 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에서는 지역 의류/생활용 섬유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 생산기술 애로해결 컨설팅 지원을 위해 이달부터 지역 협회, 단체와의 연계 협력을 통해 수요기업을 파악하고 지원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호요승 원장은 “신제품 개발과 생산 기술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업계에 연구원이 앞장서서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ktdi  컨설팅 그룹의 운영 활성화로 업계와 연구원이 공동으로 협력하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지역 섬유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ktdi 컨설팅 그룹 개요]

- 지원 대상 : 지역 의류/생활용 섬유 기업

※ 컨설팅 전문가 : 소재기획, 제품개발, 생산기술 관련 전문가

- 지원 분야

․ 신제품 개발 분야 : 제품 트렌드 정보 제공, 원사선정, 제품기획, 직물설계, 시제품 평가 등

․ 기술애로 해결 분야 : 생산애로, 품질개선, 결점원인 분석, 설비 이상 등

- 지원 형태 : 한국섬유개발연구원에서 외부 전문가와 연구 인력이 함께 기업 방문 및 상담

- 연락처 : 한국섬유개발연구원 기업성장지원팀(053-560-6503)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H&M, “패션 감각 새롭게 정의하다”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