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사이트 전면 리뉴얼 오픈

커뮤니티형 디지털 플래그십 스토어로 전환…코오롱스포츠 ‘찐 팬 놀이터로’
커머스 기능 뛰어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고객 소통 강화

TIN뉴스 | 기사입력 2023/03/31 [09:43]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공식 브랜드 사이트인 코오롱스포츠닷컴(www.kolonsport.com)을 전면 리뉴얼 오픈했다.

 

‘코오롱스포츠닷컴’은 코오롱스포츠의 히스토리는 물론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에게 소개하는 동시에 판매 기능까지 겸비한 공식 홈페이지였다. 코오롱스포츠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코오롱스포츠닷컴을 커뮤니티형 디지털 플래그십 스토어로 전면 리뉴얼한다. 

 

코오롱스포츠의 소식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코오롱스포츠가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커뮤니티 기능을 더하여 이른바 찐 팬들이 놀이터인 플랫폼으로 확장한다는 것. 우선 3월 30일은 전체적인 사용자 환경(UI/UX)과 콘텐츠 업그레이드를, 4월 말 예정되어 있는 2차 리뉴얼에는 고도화된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근간은 코오롱스포츠의 브랜드 슬로건인 ‘Your Best Way to Nature’를 디지털로 실현하는 데에 있다. 자연으로 가는 가장 좋은 방법을 공식 사이트의 콘텐츠를 통해 제안하는 것. 가장 눈 여겨 볼 점은 코오롱스포츠가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코오롱등산학교’, 트레일 러닝 프로그램 ‘로드랩’과 함께 코오롱스포츠가 제안하는 업사이클링 DIY 프로그램 안내와 신청, 후기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후 코오롱스포츠는 캠핑, 낚시 등 더욱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아웃도어 플랫폼으로의 확장성까지 엿본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 상품의 기술력과 혁신 스토리,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다양한 활동 등도 리뉴얼된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코오롱스포츠의 엠베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아웃도어 전문가들의 도전 스토리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 상품 구입에 있어서도 세심한 쇼핑 가이드를 제공한다. 개인 맞춤별 필터링 기능과 아웃도어 액티비티 상황에 맞는 상품 추천 서비스도 선보인다.

 

코오롱스포츠 디지털마케팅실 김정훈 상무는 “코오롱스포츠는 옷만 판매하는 브랜드가 아니다. 우리나라의 레저 문화를 이끌어온 만큼 이번 공식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코오롱스포츠가 지향하는 아웃도어 철학을 알리는 것은 물론, 함께 아웃도어를 즐기는 사람들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온라인 공간으로 탈바꿈하려 한다”며, “리뉴얼을 기점으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브랜드로 더욱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H&M, “패션 감각 새롭게 정의하다”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