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S/S 서울패션위크 어나니마우스(ANONYMOUTH)

10월 13일(목) 오후 2시 30분 동대문 DDP 어울림광장
클래식에서 캐주얼까지 하이브리드 컨셉 유니섹스 브랜드
“스타일에는 정답 없고 각자가 지닌 스타일이 곧 트렌드“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9/30 [10:57]

▲ 어나니마우스(ANONYMOUTH) 룩북 이미지와 홍우성 디자이너  © TIN뉴스

 

2023 S/S 서울패션위크 제너레이션넥스트 ‘어나니마우스(ANONYMOUTH)’ 오프라인 패션쇼가 10월 13일(목) 오후 2시 30분 DDP 어울림광장에서 진행된다.

 

홍우성 디자이너의 어나니마우스는 클래식 슈트부터 캐주얼 복식까지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디자인을 컨셉으로 ‘테일러링’과 ‘메이킹’이라는 차별점을 도입한 유니섹스 브랜드다.

 

브랜드의 이름을 보지 않고 옷의 형태, 품질, 디자인 등 결과 자체에 관심을 가져달라는 마음과 그 결과에 대한 자신감으로 ‘anonymous(익명)’라는 단어에서 영감을 받아 런칭했다.

 

“A gentle parody of conservative suiting(전형적인 슈트의 젠틀한 패러디)”

 

스포티, 스트릿웨어, 워크웨어 등 다양한 요소들을 녹여내는 하이브리드 디자인뿐 아니라 테일러 핸드메이드도 직접하며 흥미로운 디테일들을 연구해 이를 과감하고 장난스럽게 해석하면서 정제된 라인업으로 완성하는 것이 어나니마우스만의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다.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클래식의 간결하고 멋있는 느낌도 주지만 클래식과 여러 장르들이 하이브리드 되면서 클래식의 정체성을 부수는 듯한 다양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이번 컬렉션에는 문화와 장르가 새롭게 만들어 지는 과정을 연출했다. 디자인 포인트는 다양한 요소의 디테일, 원단의 조화, 컬러감, 패턴의 콤비네이션이다.

 

▲ 서울패션위크 제너레이션넥스트 ‘어나니마우스(ANONYMOUTH)’ 2022 S/S   © TIN뉴스

 

홍우성 디자이너는 컬렉션 컨셉과 관련해 “길거리에 앉아 지나가는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비슷한 듯하지만 모두 다 다른 모습을 하고 있는데 다 다른 것에는 그들의 스타일 속에 직업과 생활 방식 등 그들의 컬러가 묻어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스타일에는 정답이 없고 각자가 지니고 있는 스타일이 곧 트렌드가 되고 서로 다른 장르와 각자의 특별한 드레스코드를 통해 그들만의 트레이드마크를 자연스레 만들어내는 모습을 그려보았다”고 밝혔다.

 

어나니마우스의 디렉터이자 디자이너 홍우성은 영국 브라이턴대(University of Brighton)에서 4년 간 패션&비즈니스를 전공으로 공부하고, 학과 마지막 학년에는 영국 패션 대학들의 종합 패션쇼인 Graduate Fashion Week 패션쇼에 선발되어 런웨이에 참가했다.

 

1년 간 영국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 리암 호지스(Liam Hodges)에서 근무하면서 두 번의 런던패션위크 메인 런웨이 참여, Wholesale 및 생산, 리복 등의 유명 패션기업들과의 콜라보레이션 과정 전반에 중점적으로 참여하며 글로벌 패션산업의 중심에서 경험을 쌓아왔다. 

 

 

한국으로 돌아온 후에는 세인트 이고(Saint Ego)의 디렉터로써 활동을 이어나갔으며, 디렉팅 기간 동안 영국 Fashion Scout의 Merit Award에서 Top3 수상을 함으로써 London fashion week 런웨이에 참가한 이력도 보유하고 있다.

 

영국 패션필드를 경험하며 하나의 스타일만 고집하지 않고 다양한 장르들을 녹여내는 디자이너가 되었으며, 동시에 테일러도 꾸준히 배워오며 자신만의 색깔을 정립해왔다. 2021년 6월 ‘어나니마우스’를 런칭한 이후 디자이너만의 자유로운 감성에 더불어 옷의 정통적 완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다양한 스타일을 조화롭게 이끌어나가고 있다.

 

문정 인턴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MCM-오버더피치, 리미티드 에디션 론칭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