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세빛섬 친환경으로 물들인다”

10월 8일 시민 1,500여 명과 ‘세빛 ESG 컬러페스티벌’ 열어
7가지 색깔 테마로 플로깅∙콘서트∙DJ 공연 등 다양한 구성
효성 리젠존∙친환경 브랜드존 등 효성의 ESG 활동도 소개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9/30 [10:09]

 

㈜효성(대표 조현준)이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세빛섬’에서 시민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대규모 친환경 페스티벌을 연다. 10월 8일 서울시 서초구 세빛섬 일대에서 열리는 ‘효성과 함께하는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Sevit ESG Color Festival)’로 서울 시민 1,5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빛섬이 주최하고 효성이 후원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회색빛의 서울 빌딩 숲 사이에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세빛섬과 한강공원 일대를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색깔들로 바꾸어 나가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은 효성의 친환경 비전을 담은 ‘Make Your Color(우리의 친환경 색깔을 찾아 다 함께 달려가)’는 슬로건에 따라 7가지 색깔(블루, 그린, 화이트, 오렌지, 옐로, 퍼플, 핑크)을 테마로 각각의 의미에 맞는 친환경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효성은 이번 페스티벌로 효성의 친환경 미래 기술을 소개하는 동시에 세빛섬이 시민들의 새로운 친환경 테마 공간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리젠으로 만든 티셔츠를 입고 한강을 걷는 ‘세빛 리젠 워크’ ▲세빛섬 반포 한강공원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세빛 리젠 플로깅’ ▲친환경을 주제로 진행되는 ‘세빛 한강 요가 클래스’ ▲예빛섬 야외무대에서 국내 유명 DJ, 록밴드, 가수 등과 함께하는 ‘세빛 뮤직 콘서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효성 리젠존’,  ‘친환경 브랜드존’ 등 

친환경 ESG경영 활동도 한눈에 확인

 

이와 함께 효성의 친환경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효성 리젠존’ ▲탑텐 밸런스 ▲큐클리프 ▲동구밭 ▲라이트브라더스 등 국내 친환경 대표 브랜드를 소개하는 ‘친환경 브랜드존’도 운영된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참여하면 효성의 대표 리사이클 섬유인 ‘리젠’으로 만든 친환경 가방과 티셔츠 등 경품도 증정한다.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의 프로그램 및 참여 방법은 웹사이트(http://sevitfestival.hyosungt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친환경 활동은 기업 경영과 삶에서 이제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됐다. 이번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이 친환경이 우리 삶에 더욱 친밀하고 자연스럽게 다가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효성도 국내 친환경 경영을 이끌어가는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효성은 ▲제로 웨이스트(Zero-Waste)를 목표로 하는 순환 경제 및 자원 절감 기술 확보 ▲탄소 배출 최소화 등의 탄소 중립 △수소 밸류 체인 등신재생에너지 인프라 구축을 중심으로 친환경 경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MCM-오버더피치, 리미티드 에디션 론칭
1/6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