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스, 건강기능성섬유 브랜드 ‘웰에버’ 런칭

고기능 차별화 제품 강화 및 다양한 건강기능성 소재 개발
국내 최초 징크옥사이드 활용 섬유제품 ‘웰에버-Z’ 첫 선
유명 의자 브랜드 제품 적용… 다방면으로 용도 확대 모색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8/08 [11:34]

▲ 휴비스의 건강기능성섬유 통합 브랜드 ‘웰에버(Wellever)’  © TIN뉴스

 

㈜휴비스(대표이사 신유동)는 건강기능성섬유 통합 브랜드 ‘웰에버(Wellever)’ 런칭을 시작으로 고기능 차별화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웰에버는 ‘well(건강한)’과 ‘ever(언제나)’ 두 단어의 조합으로 ‘언제나 건강하게 지켜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휴식, 안전, 건강’을 의미하는 쉼표(Comma)를 브랜드 로고에 적용해 건강하고 스마트한 제품임을 강조했다.

 

이번 브랜드 런칭과 함께 첫 선을 보이는 제품은 ‘징크옥사이드(ZincOxide, 산화아연)’소재를 사용해 개발한 ‘웰에버-Z(Wellever-Z)’다. 

 

징크옥사이드는 아연(Zn)과 산소(O)가 결합한 ‘산화아연’이다. 자외선 차단과 살균 기능이 탁월해 화장품이나 의약품의 주요 성분으로 사용된다. 징크옥사이드는 하얀색 가루 형태로 빛을 산란시키고 반사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자외선 차단 효과가 우수하다. 흔히 선크림에도 이 성분이 들어간다.

 

또한 독성이 없고 막을 형성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외부로부터 세균 침투를 막는 보호막 역할을 한다. 피부 트러블을 치료하거나 발진 등을 치료하는 피부 보호 연고로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이를 활용한 웰에버-Z는 피부 친화적 소재이다. 

 

휴비스는 고기능 차별화 제품에 대한 연구개발 끝에 국내 최초로 징크옥사이드성능을 섬유 제품에 부여한 ‘웰에버-Z’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웰에버-Z는 깐깐하기로 유명한 독일의 피부저자극 테스트인 ‘더마테스트(Dermatest)’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FITI시험연구원에 실시한 자외선 차단율 테스트에서 95.5%의 우수한 성적을 받는 등 피부친화성과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 

 

현재 국내 유명의자 브랜드제품의 소재(등받이 및 안장 등)로 채택되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향후 공기청정기 필터와 유아복, 마스크 제품 등으로의 용도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휴비스 관계자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인체에 안전하고 피부친화적인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건강기능성섬유 통합 브랜드 웰에버를 런칭하게 되었다”며 “휴비스는 징크옥사이드를 활용한 웰에버-Z 뿐만 아니라 알레르기방지, 온열, 소취 등 다양한 건강기능성 소재에 대한 연구개발을 강화하여 웰에버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이주명 모델 발탁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