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섬산련 ‘이커머스 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산업부 ‘수요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 및 취업 연계 사업’ 일환
구직희망자 15명 선정…4주간 총 140시간 교육 진행…취업 연계
박만영 회장, “섬유패션 전문인력 양성…기업과 구직자 간 맞춤형 청년일자리 창출 기대”

TIN뉴스 | 기사입력 2022/08/02 [11:24]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회장 박만영)에서는 섬유패션산업의 미래 전문 인력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섬유패션산업 활성화 기반마련 ‘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취업연계 사업’을 추진 중이다.

 

본 교육과정은 섬유·패션 e-commerce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청년 구직자들이 바로 현장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 이론, 실습, 기업 현장 실습(OJT)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지난 7월 4일 부산패션비즈센터에서 개강 후 4주간 총 140시간 교육을 진행, 7월 29일 수료식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특히 구인 기업과 구직 교육생 간 매칭을 통해 ▲동산스포츠 ▲새반석컴퍼니 ▲동성아이앤씨 ▲말렌 ▲무브온 등에서의 현장실습과 연내 청년 10명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는 교육 과정 수료 이후에도 청년 인력이 현장 실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본인의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D3D 하지태 대표의 ‘옷을 만드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과 옷을 사는 습관을 바꾸는 놀라운 유통의 혁신’이라는 주제의 특강과 함께 교육 수료생들에게 수료증서 수여 및 포트폴리오 우수상 수상자를 시상했다.

 

이번 교육과정 관계자는 “부산의 젊은 청년 대학생들이 무더운 여름 부산패션비즈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수요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및 취업 연계’ 교육을 통해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로서 적성과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이주명 모델 발탁
1/5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