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개연, 시험분석서비스 비대면 시행

전용 사이트 개설…이용고객 편의성 개선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7/23 [10:52]

시험분석평가센터,

접수 여부와 결과 등 진행사항 문자 발송

온라인으로 시험수수료 결제 가능…성적서 온라인 발급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시험분석 이용고객의 비대면 환경 편의성 개선을 위해 시험분석접수, 진행사항, 분석결과 확인 및 결제 등을 온라인에서 실시할 수 있도록 전용 사이트를 새로 개설했다.

 

온라인 시험분석 서비스는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시험분석 접수를 보다 쉽게 할 수 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여 의뢰자가 직접 시험분석 진행 상황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험분석을 의뢰한 고객에게 시험접수 여부와 결과 등 주요 진행사항을 문자로 안내해 주고, 온라인으로 시험수수료 결제가 가능하여 시험결과가 나오는 즉시 온라인 성적서를 발급받을 수 있어 비대면 환경에서의 이용고객 편의를 최대한 배려했다. 발급된 성적서 하단에 표기된 QR코드와 진위확인 번호를 통해 성적서 진위확인도 가능하다.

 

온라인 시험분석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전용 온라인 사이트(ktdi-test.textile.or.kr)로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 김영수 시험분석평가센터장은 “온라인 시험분석 서비스의 시행은 비대면 환경에서 고객의 편의와 신뢰를 높이기 위한 기업지원 서비스 확대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코오롱스포츠 ‘플리스’ A부터 Z까지 총망라
1/9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