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CO, 멋과 실용성 ‘2WAY백’ 펀딩

펀딩 수익금 일부 ‘동물권행동-KARA’에 기부 예정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4/01 [13:08]

리워드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 통해 제품 출시

코르크가죽에 타포린·캔버스 가미 ‘다양한 스타일링’

 

 

지속가능 식물성 가죽브랜드 CORCO가 5가지 스타일링으로 멋과 실용성 겸비한 ‘2WAY백’을 리워드 클라우딩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출시했다.

 

CORCO의 운영사 엘엔제이(L&J)는 기존 와인마개나 보드판 소재로만 인식되던 코르크를 동물가죽 대체소재로 개발해 다양한 패션잡화와 산업용 소재로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성민 대표는 “코르크 가죽을 더욱 고품질로 만들기 위해 2012~2018년까지 총 1만2,320회 테스트를 진행했고, 그 결과 2011년부터 코르크 껍질 관련 공정기술 특허를 출원해 지난해 기준 총 6건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그 덕에 현대자동차, 스타벅스 등 국내 유수기업들과 협업해 코르크 가죽의 우수성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와디즈를 통해 출시한 ‘2WAY백’은 코르크 가죽에 비닐하우스 등의 비닐 소재인 타포린, 캔버스 소재를 가미해 5가지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백으로 재탄생했다.

 

내구성과 생활방수는 기본, 13인치 노트북도 수납 가능한 넉넉한 수납공간 그리고 특허등록된 코르크가죽으로 만든 손잡이까지 곳곳에 세심함을 더했다. 또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화이트, 블랙, 노랑, 카키색 등 총 4가지 컬러도 강점이다. 또한 (슈퍼 얼리버드, 얼리버드) 알림신청을 한 펀딩 참여자에겐 카드지갑이 선물로 제공된다.

 

아울러 이번 펀딩을 통해 조성된 금액의 일부는 동물복지를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L&J는 그동안 판매 수익 일부를 동물복지단체 ‘동물권행동-KARA’에 기부해 오고 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구플’이 미리 본 ‘여름’
1/4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