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섬유직물조합 이정학 상무, 연임

스페이스오즈 통한 젊은 패션디자이너 지원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2/08 [11:40]

조합사 원단, 베트남 등

동남아 수출 추진 역량 강화 총력

 

이정학 상무이사가 지난 3일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석기) ‘1회 이사회’에서 연임됐다. 2018년 2월 상무이사에 선임된 이후 재연임에 성공하며, 2024년 2월 6일까지 3년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이정학 상무이사는 “코로나를 이기고 새롭게 구축한 스페이스오즈 공간을 젊은 패션디자이너들의 창작(창업) 공간으로 활용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조합원업체에서 생산된 원단을 베트남 등 동남아지역에 수출(베트남 현지에 원단 공동판매 거점 구축사업 등)하는데 모든 역량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스페이스 오즈’는 대경직물조합이 지역섬유패션산업 활성화를 위해 16억 원의 예산을 들여 개인맞춤형 의류제조는 물론 공유, 작업, 소통, 판매, 홍보 등 5가지 기능을 갖춘 섬유패션 특화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자 조합으로는 국비예산을 지원받은 첫 사업이다.

 

이 상무이사는 영남대학교 공과대학 졸업 후 대구경북패션칼라산업협동조합 조사부장으로 29년간 재직 후 2013년 대구경북섬유조합 기획조사부장으로 자리를 옮겨 ▲조합원사 시설 전수조사 ▲섬유생산정보시스템구축 조사 ▲상해 인터텍스타일 전시회 10개 조합사 참여 지원 ▲한국섬유개발연구원과 연구개발사업 참여(잠재권축사 애용한 신소재 원사개발/타포린 신축성 소재개발사업(기획과제)/PET 리사이클 원사개발사업(2021년 수행사업 선정)) ▲2020년 개인맞춤형 의류제작 및 마케팅 지원사업(스페이스오즈) 정부과제 수행▲한-베트남 및 한-중국 화상 수출상담회를 각각 개최해 베트남과의 네트워크 활용한 거래 진전 및 중국과의 화상상담을 통해 약 29만7,800달러 실적 성과를 거두는데 기여했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박신혜의 까스텔바작 봄 필드룩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