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영상광고제 2관왕

2020 서울영상광고제서 동상과 파이널리스트 수상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1/08 [10:49]

틀에서 벗어난 기획력과

영상미로 고객 감동과 재미 잡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장희구, 이하 ‘코오롱FnC’)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2020 서울영상광고제에서 동상과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에 시작하여 18년 동안 지속적으로 개최되어온 국내 대표 영상 광고제이다. 코오롱스포츠는 2019년 FW시즌 배우 김혜자의 ‘TRUST’편이 동상, 2020년 FW시즌 배우 공효진과 류준열이 함께 한 ‘#somewhere’ 캠페인 편이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되어 2개 부문을 수상하게 되었다.

 

‘TRUST’편은 코오롱스포츠의 리브랜딩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영상 콘텐츠로, 진정성이라는 키워드와 배우 김혜자가 만나 고객들에게 감동을 전한 광고이다. ‘#somewhere’ 캠페인 영상은 ‘등산’, ‘캠핑’, ‘솟솟’ 세 가지 아웃도어 상황에서 위트 있는 장면을 마치 관찰 예능과 같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somewhere’캠페인은 자막과 음성으로 정보를 반복적으로 노출하는 ‘디지털 화법’을 반영, 온라인 콘텐츠로의 확장성에 무게를 두었다. 또한, 두 편의 광고는 모두 상품의 기능성을 설명하는 기존 아웃도어의 광고 공식에서 벗어난 것이 특징이다.

 

코오롱스포츠 박성철 브랜드 매니저는 “코오롱스포츠는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진정성을 가지면서도 차별화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TRUST 편에서는 감동을, somewhere편에서는 예능과 같은 재미를 선사하고자 했다. 이런 기획과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지게 되어 뜻 깊다. 앞으로도 코오롱스포츠만의 감성을 담은 캠페인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코오롱, 패션 유튜버와 신상 공개
1/7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