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I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과기부, 안전관리시스템과 활동 수준 우수 연구실에 부여

TIN뉴스 | 기사입력 2021/01/05 [14:29]

 

(재)FITI시험연구원(원장 전제구) 무기분석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대학 및 연구기관 등의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 중 정부의 심사를 통해 안전 관리 시스템과 활동 수준이 우수한 연구실에게만 부여하는 안전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제도이다.

 

FITI시험연구원은 연구실의 ▲안전 환경 시스템 ▲안전 활동 ▲연구 주체의 장을 포함한 안전 관계자의 안전 의식 등 3개 분야, 29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로 선정됐다. 

 

FITI시험연구원 전제구 원장은 “최상의 시험환경을 만들기 위해 안전 관리 시스템 확립에 힘쓰고 있는 모든 직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라는 소감과 함께 “이번 인증을 계기로 타 연구실 및 연구기관에 안전 관리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유지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국내 최초 KOLAS 제1호 국제공인시험기관인 (재)FITI시험연구원은 56년 역사의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섬유, 산업, 자동차, 환경 분야를 아우르는 글로벌 종합시험인증기관으로서, 시험, 검사, 인증, 심사, 교육, 컨설팅, 연구개발 등에 이르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구시장애인재활협회에 사랑의 이불 전달 

 

 

한편 지난해 연말에는 대구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를 통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이불을 전달하며 이웃과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나눔은 소외 이웃 중 특히 장애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FITI시험연구원 임직원들이 정성을 모아 겨울 이불 100채를 구입하여 마음을 전달한 행사이다. 또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시험인증검사기관 명예에 걸맞도록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전했다.

 

FITI시험연구원 전영민 본부장은 이번 전달식에서 “코로나와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이 때,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직원들과 함께 찾아보았다”면서, “지역 우수 제품을 구매하여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됨과 동시에, 장애인들을 도울 수 있어 더 보람되고 기쁘다”며 나눔의 기쁨을 전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코오롱, 패션 유튜버와 신상 공개
1/7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