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블랙핑크 인기 UP 매출도 함께 UP

아디다스 플리스 타 제품 대비 2.4배 높은 판매율 기록

TIN뉴스 | 기사입력 2020/11/19 [14:53]

 

▲ 블랙핑크 모델로 내세운 아디다스 플리스 타 제품 대비 2.4배 높은 판매율 기록  © TIN뉴스

 

 

모델로 나선 제품마다 베스트셀러, 품절 기록하며 돌풍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1억뷰를 돌파하면서 블랙핑크 통산 두 번째, K팝 그룹 중 처음으로 1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두 편 보유한 그룹으로 기록되며 또 한 번 새로운 역사를 썼다.

 

메가 히트곡으로 자리 잡은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 또한 지난 6월 발매 당시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최다 조회수 동영상’으로 선정되는 등 여러 세계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지난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뮤직 페스티벌 중 하나로 꼽히는 코쳴라 페스티벌 출연, 이름만 들어도 모두가 아는 최고의 팝스타들과의 협업까지 블랙핑크의 영향력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뿐만이 아니라 블랙핑크는 음악과 콘텐츠 분야를 넘어 패션, 라이프 스타일, 뷰티의 영역까지 어마어마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MZ세대가 열광하는 블랙핑크만의 바이브, 매력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지 또 그 영향력은 어디까지일지 궁금하다.

 

특히 이번 F/W 시즌을 맞아 실용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담은 다양한 플리스가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블랙핑크를 모델로 내세운 아디다스 플리스가 타 제품 대비 판매율이 2.4배 높아, 매출 견인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아디다스는 전략적으로 MZ세대에게 어필하고자 데일리룩으로 플리스를 자주 입고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다양하게 활용하는 MZ세대들의 취향을 고려해 그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 블랙핑크를 전면에 세웠다. 

 

▲ 아디다스의 글로벌 모델 블랙핑크 화보  © TIN뉴스


블랙핑크는 아디다스의 글로벌 모델로 화보 속에서 저마다의 스타일로 플리스를 완벽하게 소화했고, 그 결과 블랙핑크가 모델로 나선 캠페인 속 제품들이 타 제품 대비 평균 2.4배 높은 판매를 기록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다.

 

쌀쌀한 날씨에 완벽하게 몸을 감싸주는 디자인에 높은 카라가 특징인 브라운 컬러의 롱 쉐르파 자켓은 일명 ‘제니플리스’라고 불리며 타 플리스 제품 대비 높은 판매율을 보이며 완판을 눈앞에 두고 있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블랙핑크는 아티스트로서의 그들의 실력과 유니크한 특징뿐만 아니라 멤버 개개인이 각기 다른 매력을 보유하고 있어 브랜드로서 다양한 콘텐츠를 구상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며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블랙핑크의 행보가 기대되며, 앞으로 아디다스도 글로벌 모델인 블랙핑크와 함께 그들만이 가진 매력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블랙핑크의 멤버들은 각각 샤넬, 디올, 생로랑, 셀린느의 엠버서더로 활동하며 패션계 최고의 인플루언서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그 외에도 블랙핑크 멤버들이 모델로 나선 오렌즈, 미쟝센 등 모두 화제는 물론 영역 제한 없는 높은 인기를 얻으며 패션뿐만 아니라 뷰티, 식품 까지 블랙핑크의 영향력을 여실히 증명해 보이고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블랙핑크 모델로 내세운 아디다스 플리스 타 제품 대비 2.4배 높은 판매율 기록  © TIN뉴스

 

▲ 블랙핑크 모델로 내세운 아디다스 플리스 타 제품 대비 2.4배 높은 판매율 기록  © TIN뉴스

 

▲ 블랙핑크 모델로 내세운 아디다스 플리스 타 제품 대비 2.4배 높은 판매율 기록  © TIN뉴스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H&M, ‘버려진 폐기물의 재탄생’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