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LF, 3040 골퍼 위한 영라인 ‘닥스 런던’ 런칭
뉴서티 골프웨어 시장 정조준, Non-Age 브랜드 도약
기사입력: 2020/09/23 [19:12]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 LF 닥스골프, 3040 골퍼 위한 영(Young) 라인, ‘닥스 런던’ 론칭  © TIN뉴스

  

은은한 세련미 강조 위해 로고 노출 최소화 전략 구사

LF몰부터 29CM까지 젊은 층 타깃 온라인 유통 확대

 

㈜LF(대표 오규식)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닥스골프(DAKS GOLF)’가 2020 F/W 시즌부터 3040 젊은 골퍼들을 위한 영(Young)라인 ‘닥스 런던(DAKS LONDON)’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닥스골프는 골프의 본고장 영국의 전통과 스포티한 감성을 세련된 감각으로 표현한 골프웨어 브랜드다. 시장보다 한발 앞선 적절한 상품 기획과 골프대회 후원을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으로 1997년 출시 5년 만에 골프웨어군에서 1위에 오르는 등 2000년대 이후 줄곧 국내 골프웨어 시장에서 고급 골프웨어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왔다.

 

오는 2022년 브랜드 런칭 25주년을 앞두고 기존의 중장년층 고객에서 30~40대 젊은층 고객까지 아우르는 논-에이지(Non-Age) 골프웨어 브랜드로 거듭나는 동시에 급증하는 국내 뉴서티(New Thirty) 골프웨어 시장을 본격 공략하기 위해 이번 2020 F/W 시즌부터 별도의 영라인 ‘닥스 런던’의 런칭을 결정했다.

 

 3040 골퍼 위한 영 라인 ‘닥스 런던’ 자가드 기법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블랙 로고패턴 가디건 © TIN뉴스

 

‘닥스 런던’은 기존의 퍼포먼스 골프웨어와 차별화되는 세련된 스타일링과 실루엣, 스윙을 도와주는 디테일이 가미된 컨템포러리 스타일로 127년 전통을 자랑하는 모 브랜드 닥스의 아카이브에서 영감 받은 로고와 패턴을 심플하면서도 스포티한 프린팅 기법으로 재해석했다.

 

특히, 주 고객층인 30~40대가 친숙한 온라인 유통으로 전개하는 온라인 전용 라인으로 닥스골프와 골프 온라인팀이 장기간 고민 끝에 선보이는 뉴 라인을 통해 언택트 시대 온라인을 무대로 더 많은 고객과 접점을 만들겠다는 취지도 가지고 있다.

 

또 대놓고 드러내지는 않지만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골프웨어를 선호하는 3040 젊은 골퍼들을 겨냥해 전 제품에 로고의 노출을 최소화하는 로고리스(Logoless) 브랜딩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가격대는 티셔츠 13~17만원대, 팬츠 15~19만원대, 바람막이 29~35만원대, 성동(盛冬)다운 39~65만원대로 기존 닥스골프 제품 대비 30% 가량 낮은 가격대로 선보인다.

 

 LF 닥스골프, 3040 골퍼 위한 영(Young) 라인, ‘닥스 런던’ 론칭 © TIN뉴스

 

닥스골프 서윤정 팀장은 “시장이 성숙해 가면 갈수록 브랜드의 핵심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도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도록 외연 확장을 끊임없이 꾀하는 방법만이 브랜드가 건강하게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며 “브랜드 론칭 25주년을 앞둔 닥스골프가 3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층의 골프 애호가들로부터 고르게 사랑 받는 논 에이지 브랜드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젊은 골퍼들을 위한 컨템포러리 감성의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성이 접목된 영 라인을 출시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닥스골프는 뉴라인 론칭을 기념해 10월 5일까지 LF몰에서 ‘닥스 런던’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닥스 런던’ 하프백, 힙색, 캡모자 등 골프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LF 닥스골프, 3040 골퍼 위한 영(Young) 라인, ‘닥스 런던’ 론칭  © TIN뉴스

 

▲ LF 닥스골프, 3040 골퍼 위한 영(Young) 라인, ‘닥스 런던’ 론칭  © TIN뉴스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한지민과 함께 한 올리바이하슬러 겨울화보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