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ZOO YORK, 현대百 중동점 매장 오픈
휠라코리아, 작년 6월 국내 라이선스 확보
기사입력: 2020/09/15 [16:57]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편집숍·온라인숍에서

오프라인 단독 매장까지 채널 확대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가 지난해 6월 국내 라이선스를 확보해 첫 선을 보인 미국 스트리트 브랜드 ‘쥬욕(ZOO YORK)’이 경기도 부천시 현대백화점 중동점 U-PLEX 5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1993년 미국 뉴욕에서 활동한 스케이트 보더 3명에 의해 탄생한 스트리트 브랜드 ‘쥬욕’은 1970년대 서브 컬처에서 영감을 얻어 미국 동부권 최초로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패션으로 확장한 주역이다.

 

뉴욕 기반 스트리트 문화를 한층 성장시켰으며, 스케이트보드뿐만 아니라 그래피티, 힙합, 서핑, BMX 자전거 마니아는 물론 전 세계 스트리트 패션 팬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미국 아이코닉스브랜드그룹에서 운영 중이며, 국내에서는 휠라코리아가 판매·유통을 하고 있다.

 

그동안은 편집숍과 온라인숍 등 홀세일 채널 중심에서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오프라인 단독 매장을 추가 오픈하게 됐다. 뉴트로 트렌드 속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스트리트 패션을 선호하는 소비층 확대와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이들과 소통하기 위해 젊음의 유통 메카 중 하나인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신규 매장 1호점으로 선택했다.

 

 

쥬욕 현대 중동점은 약 73㎡(약 22평) 규모로 의류, 신발, 액세서리, 언더웨어에 이르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스트리트 무드가 반영된 다채로운 디자인의 맨투맨과 후디, 티셔츠와 각종 스니커즈, 백, 모자 등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케이트보드데크, 그래피티 이미지 등을 인테리어 요소로 활용한 매장 구성도 눈에 띈다. 스케이트보드를 중심으로 성장한 브랜드 오리진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쥬욕은 현대 중동점 오픈을 기념, 해당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선착순 한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 또한 진행 중이다.

또한 쥬욕은 현대 중동점에 이어 17일 경기도 평택프리미엄아울렛 장당점에도 신규 매장(약 36제곱미터, 11평)을 추가로 열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MZ 세대 취향 공략 ‘모노그램 패턴’ 인기
1/8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