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코오롱FnC, 워크웨어 ‘볼디스트’ 런칭
실제 업종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상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기사입력: 2020/09/15 [16:46]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아라미드, 코듀라 등

특수 소재와 수납 디자인으로 전문성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문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를 15일 런칭했다.

 

산업 현장에서 착용하는 특수복의 일종인 워크웨어는 국내에서는 이제 막 시작된 시장이다. 때맞춰 코오롱FnC는 지난 35년간 다양한 업종의 유니폼을 수주해온 노하우를 살려 고품질의 워크웨어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

 

볼디스트는 첫째, ‘실제 워커와 함께 만드는 리얼 워크웨어’를 지향하고 있다. 

워크웨어는 기능성과 편리함이 생명. 각 산업 전문가들과 협업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테크니컬 웨크웨어다. 첫 협업 대상은 건축·건설 분야 전문가들로, 향후 기계분야 등 산업별 콘셉트를 설정해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둘째, 차별화된 소재다. 워크웨어의 본질인 내구성 향상을 위해 아라미드, 코듀라, 워크-데님 등 3가지 소재를 중점적으로 사용했다. ‘아라미드’ 소재는 방탄복에도 사용될 정도로 최고의 내구성을 가진 동시에, 불에 잘 타지 않는 내연성 또한 우수하다. ‘코듀라’는 나일론 소재의 일종으로, 높은 내마모성과 함께 가볍고 빠르게 건조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워크-데님’은 코듀라나 아라미드 원사를 데님 원단에 적용한 소재로, 스타일은 유지하면서 일반 데님에 비해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셋째, 디자인은 일하기 편한 디테일에 초점을 맞추었다. 다양한 장비를 다루는 전문가 옷이기 때문에 다른 복종보다 편리한 수납이 관건이다. 모든 아이템에 ‘E.D.C(Every Day Carry) 포켓 시스템’을 갖춰 수납 기능을 극대화하고, 작업자들이 한결 편리하게 느끼고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했다.

 

특히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개발한 팬츠와 베스트는 E.D.C 포켓 시스템을 확연히 드러낸다. 팬츠는 허리에 탈부착 할 수 있는 툴 파우치 포켓을 두어 다양한 장비를 단단하게 고정시킬 수 있게 했다. 사이드 주머니는 드라이버나 필기구와 같은 작은 사이즈의 물품을 연필꽂이처럼 수납할 수 있다. 베스트는 장갑을 수시로 꽃아 넣을 수 있는 행거는 물론, 못을 보관할 수 있게 자석을 앞면에 넣었으며, 밑단에는 탈부착 가능한 포켓을 두어 큰 장비의 수납이 되도록 했다.

 

볼디스트는 앞으로 협업 전문가들을 앰버서더로 선정해 브랜드 정체성을 알릴 계획이다. 이번 시즌에는 ‘전 브라더스(Jeon Bros)’의 공동대표이자 인테리어 목수인 전영, ‘이리히(IRIHI)’ 공방 대표이자 가구 디자이너인 함혜주, ‘크래프트 브로 컴퍼니(Craft Bro, Company)’의 공동 대표 신현호·이상민 등 4인이 함께 한다.

 

유통은 온라인 중심으로 전개한다. 1차적으로 코오롱몰(www.kolonmall.com/boldest)을 통해 선보이며, 점차적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 전문가 그룹부터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 군을 확보하며, 2021년에는 오프라인 매장도 기획 중이다.

 

볼디스트를 총괄하는 박병주 TF장은 “제대로 된 워크웨어, 전문성을 가진 워크웨어를 선보이는 것이 볼디스트의 가장 큰 목적이다. 믿을 수 있는 기능성, 세련된 디자인으로 실제 워커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워크웨어 브랜드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MZ 세대 취향 공략 ‘모노그램 패턴’ 인기
1/8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