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유&염색
이상운 섬산련 회장 “섬유업계 위해 헌신”
취임사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막중한 책임감과 각오 밝혀
기사입력: 2020/09/09 [11:02]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10일로 예정됐던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이상운 제 15대 회장 취임식이 코로나 확산예방을 위한 정부 거리두기 제한 조치로 취소됐다. 이에 이상운 회장은 보도 자료를 통해 취임사와 함께 당부의 말을 전했다. 

 

지난 8월 19일부터 3년 임기를 시작한 이상운 신임 회장은 서울대 섬유공학과를 졸업한 후 76년 효성에 입사해 44년간 한 우물을 파온 대한민국 섬유산업을 대표하는 CEO다.

 

이상운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대변혁이 예고되는 중차대한 시점에 섬유패션업계를 대표하는 섬산련 회장에 취임하여 막중한 책임감으로 어깨가 무겁다고 전하며 다음과 같이 전했다.

 

이상운 제15대 섬산련 회장 취임사 전문

 

최근 세계적인 코로나 사태로 인해 글로벌 경제가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렵습니다. 특히, 우리 섬유․패션 부문은 다른 산업군 보다 훨씬 더 힘든 상황입니다. 이러한 때에 여러모로 부족한 제가 섬산련 회장이란 중책을 맡게 되어 책임감으로 어깨가 무겁습니다.

 

지금 세계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면서 인류의 삶은 더욱 크게 달라지고, 비즈니스 환경도 보다 빠르게 바뀌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변혁의 시대를 맞아 우리 섬유․패션 산업은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로 삼아 혁신을 이루어 미래의 성장산업으로 재도약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역점을 두고 추진할 몇 가지 사항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우리기업들의 R&D 역량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제품개발이 활성화되는데 힘을 쓰겠습니다. 우리나라 섬유․패션 산업은 지난 50여년간의 기술축적으로 Global 최고 수준에 올라섰지만, 선진국 기업들의 강한 Brand Power와 후발국들의 추격으로 입지가 좁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산업계가 협력해서 보다 적극적인 R&D 투자와 제품개발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IT기술을 접목하여 경쟁력을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Global Value Chain간 협력 또한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그 동안 전임 회장님들의 노력으로 구축된 스트림 간 협력활동을 계속하며, 여기에 더해서 국내 의류․패션 업체가 해외생산을 쉽게 할 수 있게 하거나, 해외 의류․패션 기업이 국내 소재기업으로부터 Sourcing을 확대할 수 있도록 Global Value Chain간 Network 구축을 섬산련이 주축이 되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국내 생산기반 활성화와 디지털 생태계 육성에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섬유․패션 산업은 전 스트림에 걸쳐 균형된 생산기반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양질의 전문인력 수급의 어려움과 코로나 사태로 인한 국가간 이동제한으로 비즈니스 활동에 많은 제약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3D, 가상화 등 IT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우수인력을 적극 양성하고,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등 국내 산업기반을 공고히 하는데 역점을 두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섬유․패션 기업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자 합니다. 이번에 정관에서 정한 최대 이사수 40명을 모두 선임했는데, 앞으로 모든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서 성장 돌파구를 마련함과 동시에 정부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당면 현안과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섬산련이 명실공히 업계를 위해 헌신하는 조직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섬유․패션인 모두가 힘을 모아 재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 이상운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마코(macaw)’ 가을 신상품 50%~ 세일
1/7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