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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유통
“콜라겐 섬유, 속옷·침구와 만나다”
기능성 수면용품 전문업체 ㈜임베스트 임옥영 대표
기사입력: 2020/06/29 [11:06]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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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N뉴스

24시간·365일 입는 것만으로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자

콜라겐 섬유 활용 웨어러블 콜라겐 브랜드 ‘슬립스킨(Sleep Skin)’

콜라겐 섬유 기반의 언더웨어·홈웨어·슬립웨어·침장류 라인업 구성

 

 

“적은 돈을 투자해 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습관의 변화만으로 건강과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 수면 시 (이불)덮는 것만으로 최적의 수면 상태를 유지하고 피부 건조를 예방한다거나 우리가 매일 입는 옷으로 젊어지고 건강해 질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국내 기능성 수면용품 전문 기업 ㈜임베스트는 오는 8월 콜라겐 섬유로 만든 여성용 언더웨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물음의 질문자이자 동시에 해답을 찾은 이는 바로 임베스트의 임옥영 대표다.

 

20여년 수면업계에서 세일즈우먼으로, 40대에 이사 타이틀을 거머쥐며 승승장구하던 임 대표는 45살에 과감히 사표를 던지고 나와 2015년 임베스트를 설립했다. 일명 ‘이동국 베개’로 불리는 4D 기능성 베개인 ‘프리넥 컨디션 베개’와 휴대가 용이한 휴대용 수면용품 등 다양한 기능성 수면용품을 시장에 내놓으며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올해는 콜라겐 섬유소재를 이용한 의류와 침장류로 스킨케어(Skincare)시장에 과감히 출사표를 던졌다. 현재 콜라겐 섬유소재를 이용한 제품시장은 아직 시작 단계다. 여전히 피부에 직접 바르거나 음식물 또는 영양제 형태로 먹는 것이 전부다. 해외에서 몇 손가락을 꼽을 정도로 업체들을 찾기도 어렵다. 

 

임 대표가 선택한 콜라겐 섬유도 수년간 해외 섬유소재 관련 전시회를 찾아다니던 끝에 태국 업체의 콜라겐 섬유를 만났다. 보습률이 높아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항균과 소취, UV차단 기능을 가진 콜라겐 섬유는 임 대표가 찾던 바로 그 소재였다. 

 

“콜라겐 섬유를 처음 접하고 너무나 감격스러웠다. 내가 찾던 바로 소재였다. 마치 바디로션을 바른 것처럼 피부의 수분이 30% 이상 증가될 만큼 보습률이 우수했다. 여기에 항균, 소취, UV차단 기능까지 있어 이 콜라겐 섬유로 옷이나 이불 등으로 만든다면 입고 덮는 것만으로도 피부노화 예방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섰다.”

 

▲ 여성용 이너웨어  © TIN뉴스

 

▲ 양말  © TIN뉴스

 

그리고 지난해 웨어러블 콜라겐(Wearable Collagen) 브랜드인 ‘슬립 스킨(Sleep Skin)’을 공식 런칭했다. 이어 국내 에이전시와 계약을 맺고 시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임 대표는 첫 출시에 앞서 슬립스킨의 첫 제품인 여성용 이너웨어와 양말 등의 시제품을 현역 프로선수와 전문 평가단을 대상으로 테스트와 리뷰를 진행 중이다. 테스트 결과는 만족스럽다. 보습 효과만큼 강력한 항균성과 소취성 덕분에 현역 운동선수들을 대상으로 양말의 소취 테스트와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이너웨어 소취 테스트 모두에서 높은 만족감과 항균, 소취기능을 재확인했다.

 

임 대표는 여성용 언더웨어(팬티, 탑 등)와 양말을 시작으로 보습, 항균, 소취, UV차단 기능을 베이스로 한 이지웨어, 홈웨어, 슬립웨어(잠옷, 파자마 등) 그리고 침장류 등의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우선 오는 8월 슬립스킨 브랜드의 첫 제품인 여성용 언더웨어를 출시하고, 9월에는 홈쇼핑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또한 10월에는 침장류를 연이어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2015년 설립된 임베스트는 대표적인 기능성 수면용품 브랜드인 ‘아임슬리핑(Imsleeping)’의 대표제품 ‘프리넥 컨디션 베개’와 토퍼, 매트리스 브랜드 ‘프리슬립’, ‘자미보약’, ‘쁘띠슬립’ 등 다양한 기능성 침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동국 베개로 알려진 ‘프리넥 컨디션 베개’는 자체 개발한 UXI 피팅폼으로 수면 환경과 습관의 변화를 통해 컨디션 향상을 돕는 제품이다. 개인별, 체형별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기능성 베개 특허와 함께 ‘2017 대한민국 특허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한방 건강 베개, 기능성 메모리폼 베개, 베개 디자인 등 다수의 특허와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전 매장을 ‘체험형 공간’을 구성해 고객이 직접 수면용품을 경험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기존 직영매장 수를 절반 가까이 줄이고 대신 체험형 공간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임 대표는 20여 년간 수면업계에서 축적해온 경험과 고객의 정확한 니즈를 임베스트를 통해 하나씩 실현해나고 있다. 

특히 ‘아임슬리핑(Im sleeping)’ 브랜드가 인간이 수면시간 동안 수면의 질과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면시간 통상 8시간동안의 최상 수면의 질과 컨디션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제는 수면시간을 넘어 All day, 즉 하루 24시간 동안 몸에 걸치고 있는 것만으로도 보습, 항균, 소취 그리고 스킨케어 효과를 구현시킬 수 있는 ‘슬립 스킨(Sleep Skin)’ 브랜드로 스킨케어 시장에 문을 두드리고 있다.

 

▲ 여성용 탑(TOP)  © TIN뉴스

 

김성준 기자 tinnews@ti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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