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유&염색
다이텍 부산센터-㈜아셈스 MOU
친환경 접착섬유소재, 필름 등 공동연구, 기술이전 협약
기사입력: 2020/06/23 [21:07]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다이텍부산섬유소재진흥센터-㈜아셈스 친환경 접착섬유소재, 필름 등 공동연구, 기술이전 협약 © TIN뉴스

 

다이텍연구원(원장 최진환) 부산섬유소재진흥센터는 지난 6월 17일 친환경 접착기술 전문기업 ㈜아셈스(대표 장지상)와 친환경 접착섬유소재, 필름 등의 공동연구에 대한 MOU를 ㈜아셈스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아셈스는 2003년 ‘옵팀’으로 창업하여, 2005년 ㈜아셈스로 설립한 후 친환경 무용제 타입의 필름접착제를 개발 생산하는 기업으로, 관련 분야 국내 최초로 녹색인증을 획득하는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나이키 등의 글로벌 브랜드에 납품하고 있다. 또 2019년 280억 매출을 달성하는 등 매년 꾸준히 10% 이상 성장하고 있는 부산지역 내 선도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앞서 ㈜아셈스는 다이텍연구원 부산섬유소재진흥센터와 2020년도 우수기업연구소육성사업(ATC+)에 선정되어 2024년까지 Multi-Layer 형성하는 Hot melt Blown Film 설비와 필름을 개발하여 환경대응, 제조공정 및 원가 감소를 통한 새로운 시장확대와 연구소 성장을 위한 준비를 마련했다.

 

또한, ㈜아셈스의 주력분야인 코팅사 사업분야의 수익개선이 필요한 상황에, 다이텍연구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코팅사 냉각공정기술과 무기입자 배합기술을 이용하여 생산속도를 높임에 따라 코팅수지의 수축변형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 노하우를 올해 안으로 이전하는 기술계약도 동시에 체결하여 ㈜아셈스의 수익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도 감압기술을 활용하여 물 사용과 폐수 발생이 없는 첨단 친환경 비수계사염기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아셈스의 4대핵심분야인 접착필름, 코팅사, 자동차부품, 설비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정보, 기술 및 노하우의 상호교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하여 다이텍연구원의 연구시설에 대한 공동활용 등의 상호 지원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다이텍연구원 부산섬유소재진흥센터의 최진환 원장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부산지역 선도기업인 ㈜아셈스의 연구소 역량강화를 위하여 부산섬유소재진흥센터에 구축한 다양한 설비를 활용하고 신제품 및 상용화 기술로 전개하여, ㈜아셈스의 기업성장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코치, 스포티한 Pre Fall 컬렉션 공개
1/8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