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물동정
인물동정
박형건 前 원장, 대체역 심사위원 위촉
3년간 대체역 편입신청 인용‧기각, 제도개선 연구‧조사 등 심의‧의결
기사입력: 2020/06/23 [15:33]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박형건 전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원장이 국방부 대체역 심사위원으로 임명됐다. 

 

국방부가 6월 23일(화) 12시 육군회관에서 국방부장관 주관으로 개최한 대체역 심사위원 임명‧위촉식에서 박형건 전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원장이 대체역 심사위원으로 임명됐다.

 

대체역은 기존 병역 종류(현역, 예비역, 보충역, 병역준비역, 전시근로역)에 종교적 신앙 등에 따른 병역거부자가 대체복무로 병역을 이행할 수 있도록 추가한 새로운 역종이다.

 

이번에 임명‧위촉된 심사위원은 심사위원장(고위공무원 가급)인 진석용 대전대 교수를 비롯해 총 29명으로, 법조인, 교수, 인권활동가,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로 구성됐다.

 

심사위원들은 3년간 활동(1회 연임 가능)하며, 대체역 편입신청에 대한 인용‧기각 또는 각하의 결정과, 대체역 제도개선에 관한 연구‧조사 등을 심의‧의결한다.

 

위원회 출범에 따라 대체역을 희망하는 사람은 6월 30일부터 위원회 또는 지방병무청에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환영사에서 “능력 있는 분들을 모셨기 때문에 대내외에서 수용할 수 있는 공정한 심사를 해주실 것으로 믿는다”며 “여기 계신 위원님들과 위원회 직원들이 협력하여 개인의 양심과 신념을 심사하는 어려운 일을 잘 헤쳐 나갈 수 있기를 기원하며, 국방부와 관계부처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코치, 스포티한 Pre Fall 컬렉션 공개
1/8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