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에프알엘코리아, 6개월 만에 대표 교체
롯데쇼핑 정현석 지점장, 신임 대표 선임
기사입력: 2020/06/01 [21:04]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에프알엘코리아,

언론들의 ‘문책성 인사 제기’에 정기인사 일뿐 일축 

 

지난 4월 인사부문장에게 보내야 할 인력 구조조정 계획 관련 이메일을 실수로 전 직원에게 전송해 논란을 빚은 배우진 에프알엘코리아(유니클로) 대표가 연임된 지 6개월 만에 결국 교체됐다.

 

에프알엘코리아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임원 및 간부사원 수시인사를 통해 배우진 에프알엘코리아 대표(상무보)를 쇼핑HQ 기획전략본부 A 프로젝트 팀장직으로 보내고 배 전 대표 자리에는 정현석 롯데몰 동부산점장(사진)을 선임했다.

 

에프알엘코리아는 롯데쇼핑과 일본 패스트리테일링이 각각 49%, 51%씩 지분을 보유한 합작사로, 한국과 일본에서 각각 1명씩 공동대표를 구성해 올 초 정기인사에서 일본 측 대표에는 하타세 사토시 대표를 선임한 바 있다.

 

업계에선 이번 인사에 대해 지난 4월 구조조정 메일 오발송 사건으로 인한 ‘문책성 인사’로 보고 있다. 하지만 에프알엘코리아는 이번 인사가 정기 인사의 일환이라고 일축했다.

 

한편, 지난 1월 롯데몰 동부산점 지점장에 취임한 정현석 신임대표는 1975년생으로 부산지역 중 최연소 점장으로 그룹 내에서 강한 리더십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코치, 스포티한 Pre Fall 컬렉션 공개
1/8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