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美면화협회, ‘지속가능의류연합’ 가입

Higg Index 활용한 데이터 제공 및 공급망 투명성 확보

TIN뉴스 | 기사입력 2020/05/21 [14:24]

미국면화협회(CCI)가 지속가능의류연합(Sustainable Apparel Coalition, SAC)에 회원사로 가입했다.

 

미국면화협회는 “이번 회원사 가입으로 텍스타일 인더스트리 전반의 친환경적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의무 이행의 확대를 위해 지속가능의류연합(SAC)의 지속가능성 측정 지수인 Higg Index를 사용해 업계에 데이터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텍스타일 업계의 책임감 있는 관행 변화를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지속가능의류연합(SAC)은 전 세계 250여 개 이상의 패션 브랜드 및 리테일러, 의류 제조업체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위치하고 있는 의류, 신발, 텍스타일 인더스트리 제조 공급망에서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을 위해 각국 정부, 비영리 환경 단체, 학술 기관 등도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연합 단체이다.

 

미국면화산업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끊임없는 혁신과 개선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지난 35년 동안 농업의 혁신으로 달성한 친환경적 농법을 계속 발전시켜 오고 있다.

 

미국면화협회(CCI) 유럽 브랜드 및 리테일러 담당 스테파니 티어-래트클리프 이사는 “현재 업계에서 요구되는 지속가능성 실질적 영향 평가에 대해 미국 면화의 지속가능성 성취도를 측정 데이터로 패션산업에 전달이 가능하게 되었다”면서 “패션산업이 당면한 텍스타일 공급망 전체의 투명성 확보와 데이터에 기반을 둔 의사결정을 이행해 나가는 데에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미나 라즈비(Amina Razvi) 지속가능의류연합(SAC) 상무는 “미국면화협회(CCI)의 지속가능의류연합 가입을 환영하며, 지속가능성에 대한 업계 전반의 노력에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포토뉴스
‘숏패딩’ 올 겨울 패셔니스타 필수템 등극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