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패션협 ‘2020 트렌드페어’ 참가업체 모집
9월 7~9일 COEX에서 국내 최대 패션 수주 전시회 개최
기사입력: 2020/05/21 [11:35]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국내 최대 패션 수주 전시회 ‘2020 트렌드페어’ 참가업체 모집 <사진은 2019 트렌드페어> © TIN뉴스

 

 

코로나19로 침체된 패션시장에 활기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

패션브랜드와 바이어, 유통업체, 소비자 참여 B2B2C 페어

글로벌 역량 강화 통합 지원 프로그램 K패션오디션과 연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오는 9월 7일(월)부터 9월 9일(수)까지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패션 수주 전시회 ‘2020 트렌드페어(2020 Trend Fair)’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국내 패션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행사는 ‘내수시장 활성화’를 슬로건으로 국내 패션브랜드와 바이어, 유통업체, 일반소비자가 참여하는 패션 전문 전시회로 매년 꾸준한 비즈니스 성과를 올리며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 수주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 

 

산업부는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인디브랜드페어(B2B)와 트렌드페어(B2B2C) 등의 국내 수주 전시회를 개최해 내수18억원, 수출 275만불의 성과를 올린바 있다. 

 

참가대상은 크리에이티브한 감성과 상품력이 돋보이는 여성복, 남성복, 스트리트캐주얼, 패션잡화(가방, 구두, 액세서리 등) 브랜드이다.

 

주요 초청바이어는 백화점 및 복합쇼핑몰, 편집샵 및 쇼룸, 온라인 유통업체 바이어,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 또는 브랜드 사입을 추진 중인 패션기업, 홀세일 브랜드를 사입해 콘텐츠를 강화하려는 소매업자 등으로 참가업체와 바이어들의 다양한 비즈니스 매칭을 계획하고 있다.

 

▲ 국내 최대 패션 수주 전시회 ‘2020 트렌드페어’ 참가업체 모집 <사진은 2019 트렌드페어>  © TIN뉴스

 

트렌드페어는 K패션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통해 미래 패션산업의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프로젝트인 ‘K패션오디션’ 연계 사업으로 국내외 비즈니스 성장을 희망하는 패션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세일즈 기회와 마케팅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패션오디션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강소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선발 육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정부 지원과 함께 노스페이스, 슈페리어, 에프앤에프, 위비스, 지오다노, 지엔코, 케이투코리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등 국내 패션 대기업이 후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매출부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 브랜드들을 위해 기존의 B2B 중심의 행사에서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와 인플루언서 등과의 협업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B2C 판매전과 패션X테크 특별관 및 행사장 붐업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행사가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패션산업협회는 트렌드페어 참가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현장 부스 심사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K패션오디션’ 참가 대상자를 선발하여 비즈니스컨설팅 및 협업, 국내외 SNS 미디어·유통 채널 입점, K패션쇼룸 ‘르돔’ 마케팅 참여 및 시설 활용, 온라인 홍보, 국내 소재 및 생산연계 기반 조성 등 다양한 국내외 마케팅을 지원하게 된다. 

 

‘2020 트렌드페어’ 참가신청은 오는 6월 29일(월)까지이며, 공식 홈페이지 (www.kfashionaudition.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아울러 ‘K패션오디션’은 패션 전공 재학생들의 참여로 미래 패션 디자이너의 비전을 공유하고자 ‘학생부문’을 별도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기간과 신청방법은 트렌드페어와 동일하다.

 

트렌드페어 관련 사업문의는 한국패션산업협회 사업1부 이우형 과장(Tel.02-460-8375), 김우중 대리(Tel.02-460-8361), 김정하 대리(Tel.02-460-8374)로 문의하면 된다.

 

K패션오디션 우수브랜드 선발지원 프로그램은 한국패션산업협회 사업2부 배소원 대리(Tel.02-460-8360), 김민철 대리(Tel.02-460-8363)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오는 9월 7일(월)부터 9월 9일(수)까지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패션 수주 전시회 ‘2020 트렌드페어(2020 Trend Fair)’를 개최한다.  © TIN뉴스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나이키 재고 활용한 의류 아이템 첫선
1/6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