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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非의류사업에 눈독 들이는 Gap Inc.
IMG와 인테리어 및 유모차 등 라이선스 및 파트너십 체결
기사입력: 2020/05/18 [01:20]  최종편집: TIN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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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N뉴스

IMG, 라이선스 제품 제조 및 공급망 파트너社 관리

Gap∙바나나리퍼블릭∙자니&잭, 상품 카테고리 확대 지원

 

 

Gap Inc.는 지난 5월 초 글로벌 라이선싱 전문업체인 IMG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IMG는 Gap Inc.의 기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전 세계의 신규 잠재 고객을 참여시키고, Gap Inc.의 포트폴리오의 상품 카테고리 확장을 지원한다.

 

IMG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및 콘텐츠 전문 기업인 Endeavor의 자회사다.

스포츠, 패션, 이벤트 및 미디어 분야에서 선도 기업으로 세계 최고의 선수 및 패션 아이콘들을 관리하고 있다. 또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미디어의 주요 독립 제작자이자 유통업체다. 여기에 라이선싱, 스포츠 교육 및 리그 개발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IMG는 이러한 역량을 토대로 Gap, Banana Republic, Janie & Jack의 상품 카테고리 확대를 지원한다. 또한 Gap Inc.의 고유한 브랜드 레이블을 구현하는 보완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만 Olg navy, Athleta, Intermix, Hill city 브랜드는 계약에 포함되지 않았다.

 

Gap Inc.는 “유아용 장비 및 베이비케어, 홈 인테리어 및 섬유, 가구 등에 신규 사업을 검토 중이며, 카테고리를 넘는 제품 확장 전략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를 유치하고 도매를 포함한 새로운 유통 채널 개척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강조했다.

 

Gap Inc.의 1분기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1.1% 감소한 163억8,000만달러(약 20조1,965억원), 영업이익은 57.8% 급감한 5억2,800만달러(약 6,510억2,400만원), 순이익은 65% 급감한 3억5,100만달러(약 4,327억8,300만원)에 그쳤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캐주얼 패션과 액세서리에 너무 의존하지 않도록 제품 라인업을 재검토해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다.

 

Gap Inc.의 프랜차이즈 및 전략적 파트너십 책임자인 Roy Hunt는 “각 브랜드의 강점을 살린 부하가 적은 방법으로 Gap, Banana Republic, Janie & Jack의 신규 시장 세그먼트와 보완적인 유통 채널 탐구에 대해 기대감이 높다”면서 “IMG와의 파트너십은 전 세계 고객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우리의 패션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에 활기를 불어넣는 독특한 기회를 가져달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Gap Inc.가 브랜드가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있지만 IMG는 라이선스 제품 제조를 담당하고 공급망 파트너사와의 관계를 직접 관리하게 된다.

 

장웅순 기자 tinnews@ti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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