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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유통
백화점 3社 ‘봄 정기세일 돌입’
실속상품전∙쿠폰∙사은품 증정 등 고객 잡기
기사입력: 2020/03/29 [12:48]  최종편집: TIN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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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N뉴스

 

국내 백화점 3사가 봄 정기 세일에 돌입한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다시 한 번 부활시켜보겠다는 각오다. 백화점 3사는 제각기 다양한 이벤트와 사은품을 내걸며 고객 잡기에 총력이다.

 

롯데백화점은 4월 3일부터 19일까지 17일간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우선 롯데백화점 바이어들이 직접 뽑은 ‘40대 실속 상품전’을 기획하고 정상가 대비 최대 반값 수준에 판매한다. 또한 4월 3일부터 5일까지 롯데백화점 롯데카드∙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5% 상품권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슬기로운 행운 경품’ 이벤트로 세일 기간 구매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과 쿠폰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서로 연락을 하자는 취지의  ‘온텍트(ON:tact)’ 캠페인을 내걸었다.

 

현대백화점은 4월 3일부터 19일까지 봄 정기 세일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고객이 원하는 때에 사용 가능한 쇼핑 쿠폰을 증정해 방문객이 분산되도록 했다.

또 그룹 통합 멤버십 회원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인 ‘플러스 포인트’를, 현대백화점카드 전 회원에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상품권 지급 프로모션’도 봄 정기 세일 전 기간에 걸쳐 진행한다. 특히 고객들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상품권을 지급하는 사은데스크에 방문하지 않고도 사은 상품권을 매장에서 백화점카드 포인트로 바로 적립 받을 수 있는 ‘주·머니’ 서비스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매출 부진으로 재고가 쌓인 6개 해외 브랜드의 이월 상품전을 열고 최대 60%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4월 3일부터 12일까지 봄 정기 세일 기간 ‘골프페어’를 열고 할인행사와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라운딩 시즌을 앞두고 주요 백화점 내 8개 골프 전문관에서 인기 골프클럽을 최대 30% 할인하거나 밀레니얼 골퍼를 겨냥한 트렌디한 골프 의류도 선보인다.

 

또한 생활 장르 이벤트인 ‘메종 드 신세계는 3일부터 19일까지 세일 기간 동안 ▲‘신혼부부를 위한 거실’ ▲‘중년 부부를 위한 거실’ ▲‘아이가 있는 집을 위한 거실’ ▲‘완벽한 휴식을 위한 침실’ 등으로 나눠 집콕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동시에 매트리스, 스피커 등 침실에 필요한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도 판매하며, 세일 기간 구매 금액의 5% 상품권 증정 등 사은 행사도 마련됐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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