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ssue&Topic
신세계인터, 두 달 만에 브랜드 1위 귀환
코웰패션, 3월 평판지수 3위…‘10위권 첫 진입’
기사입력: 2020/03/23 [12:30]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섬유의류 상장사의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신세계인터내셔날이 1월 브랜드평판 1위에 오른 이후 두 달 만에 1위로 복귀했다. 2위 ㈜휠라홀딩스는 전월 3위에서 2위로 올라섰다. 코웰패션㈜은 지난 2월 25위에서 3위로 무려 22계단 상승하며 올해 들어 처음 10위권에 진입했다.

 

그러나 1~5위까지 브랜드 중 F&F를 제외하곤 전월대비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1위에 랭크됐지만 지난 2월보다 브랜드평판지수가 20.59% 하락했다.

2위로 밀린 휠라홀딩스도 전월대비 42.36% 하락했다. 4위 F&F는 전월대비 25.21% 하락, 5위 한섬은 55.09% 각각 하락했다.

반면 3위에 오른 코웰패션은 전월대비 91.7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신세계인터내셔날 브랜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그룹인 신세계 그룹 내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해 우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부문과 코스메틱 부분으로 사업이 나누어진다”고 분석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월 21일~3월 22일까지 빅데이터 2,574만2,879개를 분석한 결과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찾아내어 브랜드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멜로 퀸 ‘문가영’의 JJ JIGOTT 여름 화보
1/5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