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비즈니스
한섬, 매출 오프라인↓·온라인↑
전년 4분기, 겨울 온난화로 오프라인 매출 감소
기사입력: 2020/02/11 [10:28]  최종편집: TIN 뉴스 이 기사 후원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한섬이 2019년도 실적을 공개했다.

지난 10일 공시한 2019년도 연결재무제표기준영업(장점)실적에 따르면 매출액은 1조2,599억원으로 전년대비 3.0% 감소했다. 4분기 겨울 온난화로 인한 성수기 부진이 그 이유다.

오프라인 매출은 한 자릿수 감소했고, 반대로 온라인은 두 자릿수 넘게 성장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4분기 매출액도 전년동기대비 2.4% 감소했다.

반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10%대 증가폭을 기록했다./

2019년도 영업이익은 1063억9500만원으로 전년대비 16.7%, 당기순이익은 835억2500만원으로 15.3% 각각 증가했다. 

한섬 측은 “온라인 매출 증가와 브랜드 효율 개선 덕에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1분기 현재 따뜻한 겨울 날씨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까지 겹치며 어려운 영업 상황이며, 최근 백화점 내 수입 브랜드의 점유율이 높아지면서 한섬의 영향력이 줄어들고 있다”고 분석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함께하는 경제전문 언론 TIN뉴스 구독신청 >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TIN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마코(macaw)’ 가을 신상품 50%~ 세일
1/7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