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피혁·잡화
가온디자인랩, 인도어슈즈 주문 앱 개발
‘커버슈’, 3~6세 대상 스캐너 측정데이터 기반 맞춤형 주문시스템
기사입력: 2019/12/17 [14:44]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가온디자인랩, 학령기전 어린이 맞춤형 인도어 슈즈 주문을 위한 앱 개발 및 출시예정 © TIN뉴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연구개발과제로 패션연 위탁기관 참여

 

가온디자인랩(대표 한은주)이 어린이집에서의 착장 슈즈 특성과 아이들의 취향을 고려한 인도어슈즈 주문자맞춤형 앱 ‘커버슈(COVERSHU)’를 개발해 2020년 1월 출시할 예정이다.

 

기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착용하는 인도어슈즈는 ▲신발 맞음새가 맞지 않는 부위에 염증 발생 ▲획일화된 디자인으로 아이가 선호하지 않는 문제 ▲신발 착장 시 미끄럼 등의 안전사고 ▲개인이 인도어슈즈 제품을 구매하기 어렵다는 등의 문제점을 안고 있다.

 

가온디자인랩은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성장연구개발과제 주관기관에 선정되어 위탁연구개발기관인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대행 박재범)과 공동으로 학령기전(3~6세) 어린이의 안전 활동을 위한 유니버설 인도어슈즈 및 개인 주문 시스템 개발을 추진했다.

 

▲ 가온디자인랩, 학령기전 어린이 맞춤형 인도어 슈즈 주문을 위한 앱 개발 및 출시예정  © TIN뉴스

 

인도어슈즈 주문자맞춤형 앱 ‘커버슈’는 개발과제 결과물로 학령기전 어린이 발 인체측정결과 및 인도어슈즈 디자인 등을 활용하여 학령기전 어린이 대상 주문자의 어린이의 치수, 직접 그린 그림, 선택 신발형 등을 직접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앱이다.

 

‘커버슈’는 ▲기획정보 : 학령기전 어린이 풋스캔, 어린이 스스로 착화가 용이한 신발디자인 ▲제작기술 : 안전성과 어린이 활동성을 고려한 신발 부자재 개발 ▲주문시스템 : 아이가 그린 그림을 원하는 부위에 적용가능하고, 원하는 사이즈 및 스타일을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현재 베타서비스 중이며 2020년 1월 ‘커버슈’라는 이름으로 홈페이지와 앱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 가온디자인랩, 학령기전 어린이 맞춤형 인도어 슈즈 주문을 위한 앱 개발 및 출시예정  © TIN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버커루, 배정남과 봄을 열다
1/4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