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염색/염료
염색
㈜우성에프앤티, 에코래버(Ecorever) 런칭
ECO+FOREVER 합성, 차별화된 CPB염색기법 상징
기사입력: 2019/11/27 [16:19]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51년 역사를 자랑하는 ㈜우성염직 계열사 ㈜우성에프앤티가 CPB염색을 상징하는 브랜드 에코래버(Ecorever) BI를 개발했다. 사진은 에코래버 BI와 CPB를 한차원 더 업그레이드한 ‘CPBMAX’  © TIN뉴스

 

 

대표 브랜드의 위상과 가치 성장 위해 신규 BI개발

고급스러운 질감과 지속가능한 가치 지닌 원단 강조

 

1968년 염색가공회사로 출발하여 51년 역사를 자랑하는 ㈜우성염직(회장 구홍림)의 계열사인 ㈜우성에프앤티가 CPB염색을 상징하는 브랜드 에코래버(Ecorever) BI를 개발했다. 

 

우성에프엔티는 모기업인 우성염직의 니트사업부로 설립되어 운영되다 2003년 분사해 법인으로 전환했다. 소재의 개발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이마루 니트 원단의 제조 판매 전문 업체다.

 

이번 ‘에코래버’ 브랜드 런칭은 급변하는 시장변화에 따라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는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 가치를 정립하기 위함이며 우성에프앤티의 대표적인 브랜드이자 글로벌 섬유 마켓에서 리딩하는 브랜드로서의 위상과 가치로 성장할 수 있도록 특별히 기획하여 개발됐다.

 

▲ 지난 6월 성기학 영원무역 회장이 직원들과 함께 2019 섬유패션 수요맞춤형 신소재컬렉션를 찾아 ㈜우성에프앤티 제품의 고급스러운 퀄리티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며 CPB염색에 대해 질문하자 ㈜우성에프앤티 관계자가 설명을 하고 있다.  © TIN뉴스

 

‘에코래버’는 ECO + FOREVER의 합성변형어로 친환경적인 이미지와 지속가능한 진정성의 가치를 내포하고 있으며, 다년간 기술혁신을 통해 축적되고 향상된 CPB(Cold Pad Batch) 염색 기법을 사용하여 만든 제품에 ‘에코래버’ 브랜드가 부여된다.

 

 ㈜우성에프앤티 브랜드 ‘에코래버’의 상징마크는 환경을 상징하는 Eco의 첫머리자 ‘e’와 나뭇잎의 실루엣, 에코래버를 만나는 고객들의 행복한 미소를 합성하여 고급스러운 질감과 가치를 지닌 염색원단임을 강조하고 있다. © TIN뉴스

특히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에코래버’의 상징마크는 환경을 상징하는 Eco의 첫 머리자 ‘e’와 나뭇잎의 실루엣, 에코래버를 만나는 고객들의 행복한 미소를 합성하여 고급스러운 질감과 가치를 지닌 염색 원단임을 강조하고 있다.

 

우선에프엔티는 에코래버와 함께 CPB 염색기법을 우성만의 차별화된 기술적 노하우가 담긴 특별한 염색 기법임을 알리기 위해 ‘CPBMAX’라는 네이밍도 함께 개발했다.

 

CPBMAX는 기존의 CPB를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한 기법으로 에코래버의 기술적 경쟁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특징이다. 

 

CPB(Cold Pad Batch) 염색기법은 반응성 염료와 알카리의 혼합액으로 구성된 염액에 원단을 패딩한 후 상온에서 수시간 배칭하고 수세 및 소우핑하여 염색하는 염법으로 ㈜우성염직에서 국내 최초로 편직물 원단을 생산했다.

 

 2013년 PIS를 찾은 해외 관계자들이 우성염직 관계자로부터 CPB염색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TIN뉴스

 

CPB 염색의 특징으로는 ▲화학약제의 사용이 적으므로 환경오염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표면마찰 없이 염색됨으로 필링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주름이 발생되지 않으며 특히 스판니트의 주름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다. ▲편직 중 발생되는 주름도 해결할 수 있으며 표면광택이 월등하게 향상되어 고품질의 제품을 보장한다.

 

김상현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노스페이스, ‘수퍼에어다운’ 업그레이드
1/6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