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션·유통
etc
패션연, 12월 21일까지 참가기업 모집
내년 3월4~6일 ‘2020 대구패션페어’ 개최
기사입력: 2019/11/26 [11:44]  최종편집: TIN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TIN뉴스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내년 3월 4일부터 6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0 대구패션페어’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대구패션페어는 내년 15회를 맞아 침체된 국내 패션산업의 활성화를 견인하는 장을 만들 것이라는 취지와 포부를 밝히며 참가업체 모집에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2020 대구패션페어는 패션라이프스타일산업의 지속적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전후방 산업, 신제품, 패션테크와의 점진적·실질적인 협력 확대로 New Biz 플랫폼을 제공하는 내실 있는 패션전시회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또한 패션문화의 다양성과 엔터테인먼트가 공존하는 라이프스타일형 전시회로서의 기능을 확대하여 대구패션페어의 정체성을 공고히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내년 대구패션페어는 160개사 280부스 규모로 패션테크, 봉제소싱 연계, 패션 기능경진대회, 라이브 이커머스 지원,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교류 협력의 날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방문바이어, 참관객, 참가업체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역점을 두었다.

 

개최 기간에는 ‘2020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 ‘2020 대한민국국제 섬유기계전(KORTEX)’이 동시 개최되어 국내 섬유패션 산업을 총망라한 최적화 전시회로써 국내외 관심과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대구패션페어 전시부스 전경     ©TIN뉴스

 

대구패션페어 전시장 구성은 ▲신선하고 유니크한 재능을 갖춘 넥스트 프리미어 브랜드관인 NEXTGEN(넥스트젠) ▲컨템퍼러리 여성·남성·액세서리 브랜드 Contemporary ▲친환경·천연염색 브랜드관인 ECO(에코) ▲가드닝·뷰티·아트·리빙·디자인 등 Lifestyle Solution ▲다양한 쇼룸비즈니스를 위한 복합 전시공간인 DFF Showroom ▲전후방산업과의 실질적 협력 확대를 위한 FashionTech·Sewing sourcing(패션테크·봉제소싱관) 등의 특별관으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회는 참가업체의 안정적 유통망 구축과 브랜드 홍보 강화를 위해 패션쇼 개최 및 전시장 내 이커머스 플랫폼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상 비즈니스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라이프스타일 업체의 유치 강화를 통해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문 전시회로의 변모를 이끌어 내 이를 기반으로 방문 바이어와 참관객의 다변화를 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제8회 NEXTGEN Designer Online Awards’ 개최 및 지원

 

전시기간에는 ‘제8회 NEXTGEN Designer Online Awards’를 개최하여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육성을 지원한다. 창업 7년 이내의 신진 디자이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여성복, 남성복, 액세서리 분야 중 선택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마감일은 2019년 12월 21일(토)까지이며 수상자는 국내외 마케팅 활동비 지원과 함께 다양한 수상혜택이 있다.

 

2020 대구패션페어 참가는 홈페이지(www.daegufashionfair.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대구패션페어 사무국(fashion@krifi.re.kr/053-721-7432)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장유리 기자 tinnews@tin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뉴스
노스페이스, ‘수퍼에어다운’ 업그레이드
1/6
주간베스트 TOP10